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스마젠, 국제백신연구소와 벡터기술 활용 백신개발 MOU
고종민 기자
2018.06.04 14:50:00

[고종민 기자] 큐로컴은 자회사인 스마젠은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와 백신 개발에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맺는다고 4일 밝혔다.


스마젠은 사백신 기술(Whole killed virus vaccine)을 이용한 에이즈백신을 개발해 미국에서 임상2상을 앞두고 있으며 다양한 바이러스성 질병을 극복하기 위한 신약개발에 적용될 수 있는 플랫폼 기술(platform technology)인 VSV 벡터기술을 개발했다.


스마젠은 해당 기술로 에볼라, 메르스, 지카, C형 간염 등의 질병에 대항할 수 있는 백신 후보를 확보한 상태다.


스마젠과 국제백신연구소는 자체적으로 개발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우선적으로 지카백신의 임상개발에 주력해가면서, 플랫폼 기술인 VSV 벡터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바이러스성 질환에 대한 백신의 발굴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회사 관계자는 “스마젠의 기반기술이 국제백신연구소의 축적된 기술력과 시설, 경험 등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으로 기대된다”며 “메르스 등 새롭게 발현하는 바이러스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백신을 다양하게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백신연구소(IVI)는 유엔개발계획(UNDP) 사업을 바탕으로 1997년 설립된 UN산하 비영리국제기구이며, 스마젠은 최근 국제백신연구소와 공동연구로 ‘질병관리본부’의 ‘지카백신 과제’ 수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