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로보프린트, 대구지방조달청 해외 진출 지원 받아
고종민 기자
2018.06.11 09:28:00

[고종민 기자] 이에스브이는 11일 관계사 로보프린트가 대구지방조달청의 해외 진출 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회사 관계자는 “지난 8일 대구지방조달청 김명규 청장이 로보프린트의 작업 현장을 방문했다”며 “이번 방문은 로보프린트의 핵심 제품인 ‘아트봇’을 이용한 로봇페인팅 서비스 작업 현장을 시찰하고, 건설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이나 발전 방안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 마련됐다”고 말했다.


지난해 이에스브이가 지분 투자를 한 로보프린트는 건축물 외벽에 도장 작업을 수행하는 ‘아트봇’을 개발했다. 공공벽화 작업이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화가나 화공들에 의해 이뤄졌지만 아트봇을 통해 공정을 표준화하게 된 것이다.


김명규 대구지방조달청장은 “대구지방조달청은 4차 산업혁명 시장을 주도하고 민생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로보프린트와 같은 신기술 기업의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로보프린트의 ‘아트봇’은 최근 기존 민간 영역 사업을 넘어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의 벽면부터 트릭아트(3D 착시미술), 포토존 도장 작업을 통해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 학교 등과 계약을 맺고 점차 전국적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에스브이는 로보프린트와 협업을 통해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로봇,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을 할 계획이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