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케이맥스, 코넥스 상장
공도윤 기자
2018.08.09 10:28:00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엔케이맥스는 9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코넥스 신규 상장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엔케이맥스는 슈퍼NK 면역항암제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 하고 있다. 슈퍼NK 면역항암제는 지난 3월부터 일본에서 상용화를 시작했으며 미국과 맥시코 진출을 위한 현지 임상도 진행 중이다. 또 회사는 2022년까지 슈퍼NK 면역항암제의 의약품 허가 취득을 목표로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슈퍼NK 자가 면역세포 치료제(Autologous)의 임상 1/2a상 승인신청서를 제출했다.


조용환 엔케이맥스 대표는 이번 상장 기념식에서 “코넥스 상장을 발판으로 파이프라인 확대와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차세대 면역항암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관계사인 에이티젠과 협력해 진단시장과 치료제시장에서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2016년에 설립된 엔케이맥스는 NK세포를 대량 증식할 수 있는 배양 기술을 바탕으로 NK세포의 고형암 살상능력과 체내 생존 시간을 극대화한 슈퍼NK 면역항암제를 개발한 회사다. 지난 7월 관계사 에이티젠은 이 회사의 275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해 엔케이맥스에 대한 지분율이 약 40%로 증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