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즈+]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23일 시판 外
진현진 기자
2019.01.11 13:55:00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23일 시판

[진현진 기자]

현대차는 23일부터 ‘코나 아이어맨 에디션’의 1700대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에 판매할 예정인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다. 현대차는 아이어맨 시리즈의 높은 인기와 많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다.


쌍용차, 2년 연속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 도전 순항

쌍용차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 참가했다. 다카르 랠리는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로, 최악의 경기 조건과 경기 일정으로 인해 참가팀 대부분이 부상이나 사고 등으로 중도 기권 또는 탈락해 ‘지옥의 레이스’, ‘죽음의 레이스’라 불린다. 지난 6일(현지시간)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개막식 포디움 행사와 함께 시작된 ‘제 41회 2019 다카르 랠리’는 오토바이, 트럭, 자동차 등 5개 카테고리 총 334개팀이 참가했다. 리마를 출발해 피스코(Pisco)-산 후안 데 마르코나(San Juan De Marcona)-아레키파(Arequipa)-모케가(Moquegua) 또는 타크나(Tacna)를 거쳐 17일 다시 리마로 돌아오는 코스로 총 5000Km 구간 중 70% 이상이 모래언덕 및 사막지역이다. 쌍용차는 오스카 푸에르테스(Oscar Fuertes)와 디에고 발레이오(Diego Vallejo) 선수가 한 팀을 이뤄 렉스턴 DKR을 타고 참가 중이며, 제 3구간까지 레이스를 완주한 지난 9일(현지시간) 기준 T1-3 카테고리(이륜구동 가솔린 자동차) 3위, 자동차 부문 종합 37위를 기록하며 무사히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렉스턴 DKR은 렉스턴 디자인 기반의 후륜구동 랠리카로 개조된 차량으로, 출력 450hp, 토크 1500Nm의 6.2L 8V 엔진이 탑재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 만에 주파할 정도로 강하고 날렵한 성능을 갖췄다.



◆쉐보레, 2019 볼트EV 사전계약 진행

쉐보레(Chevrolet)가 지난 9일부터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서 전기차 볼트EV (Bolt EV)의 2019년형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383km의 획기적인 1회 충전 주행거리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장거리 전기차 시대를 연 볼트EV는 출시 이후 2년 연속 계약 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우며,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쉐보레는 국내 고객의 수요에 충분히 부응하기 위해 올해 도입 물량을 지난해보다 늘려 확보하고, 연중 순차적으로 출고할 계획이다. 2019 볼트EV는 새롭게 추가된 스위치 블레이드 실버, 스칼렛 레드, 오션 블루 컬러를 포함해 총 5개의 외장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게임빌, MMORPG 히트작 ‘탈리온’ 신년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히트작 ‘탈리온(TALION)’의 글로벌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게임빌은 올해 첫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마법문양’과 조각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조각 아이템 교환소’ 콘텐츠를 신규 탑재한다. 모든 캐릭터에 신규 코스튬을 추가하고, 캐릭터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도 선보인다. ‘탈리온’은 게임빌과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모바일 MMORPG 대작이다.



LG전자, ‘Q9’ 출시 맞춰 체험단 모집

LG전자가 프리미엄급 편의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가성비폰 ‘LG Q9’ 출시에 맞춰 체험단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기간은 17일까지다. LG전자는 추첨을 통해 체험단 60명을 선정, 21일 발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체험단으로 선정된 고객들에게 ‘LG Q9’을 전달하고,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미션을 완료하면 무상 제공한다.



LG 롤러블 올레드 TV, CES 2019 ‘최고 TV’ 선정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9’에서 최고 TV로 선정됐다. CES의공식 어워드 파트너인 ‘엔가젯’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을 ‘최고 TV’로 선정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은 화면을 둥글게 말았다 펴는 세계 최초 플렉서블 TV다.



SK텔레콤-SM엔터 '음악 속 목소리 분리' 등 기술 협력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그룹과 음원 분리 기술을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차세대 미디어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회사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원 분리 기술을 시작으로 ICT 기술을 SM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 신규 사업을 개발·추진할 계획이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진현진 기자 jhj@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