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즈+] 삼성전자, ‘글로벌 테크 세미나’ 개최 外
강휘호 기자
2019.03.11 13:15:00

삼성전자, ‘글로벌 테크 세미나’ 개최


[강휘호 기자] 삼성전자가 2019년형 QLED TV를 출시이후 유럽을 시작으로 오는 4월 말까지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글로벌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8년째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테크 세미나’는 영상·음향 분야 전문 매체와 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삼성 TV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행사다.


◆ 쏘카, 이용자 경험 가능한 자율주행 플랫폼 비전 공개·시연


관련기사 more

쏘카가 11일부터 12일까지 국회서 진행되는 ‘2019 자율주행 기술제품 전시·자율주행차 시승식’에 참여한다. 쏘카는 앱을 기반으로 한 자율주행 호출과 이용 서비스 시연과 함께 자율주행 시대 이용자 접점으로 플랫폼이 갖는 의미와 비전을 선보인다. 쏘카는 공유 차량 운행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차량과 사용자를 연결하고 최적화된 이동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쏘카는 각종 시연 등의 행사를 통해 자율주행 서비스 경험을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수소충전인프라 구축 전문 특수목적법인 ‘하이넷’ 공식 출범



수소에너지네트워크(이하 하이넷)가 공식 출범했다. 하이넷은 지난 8일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11일부터 국내 수소충전소 구축·운영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하이넷은 ▲수소충전소 사업의 어려움을 타개하고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의 핵심 조건인 수소충전소 확대 구축을 위해 수소전기차 제작사 등 국내외 수소연관사업 선도기업 13개사가 공동으로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참여 기업은 한국가스공사(1대 주주), 현대차(2대 주주), 에어리퀴드코리아, 에코바이오홀딩스, 우드사이드, 코오롱인더스트리, 효성중공업, 넬코리아, 범한산업, 제이엔케이히터, SPG케미칼, 덕양, 발맥스기술 등이다.


현대차, ‘드라이빙 플러스’프로그램 실시



현대차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안실련)과 함께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을 실시해 운전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향상시켜주는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다. 현대차가 마련한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은 가상현실 속 운전 체험을 통해 ▲급차량 출몰 ▲버스 정류장 무단횡단 ▲경사구간 급차로 변경 ▲추돌사고 현장 ▲주행 중 화물낙하 등 다양한 교통사고 상황별 경험·교육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드라이빙 플러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운전자는 안실련 홈페이지에서 체험신청을 할 수 있다.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개최



기아자동차는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인 UEFA 유로파리그 결선 토너먼트의 시작과 함께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이번 달 시작된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5월 29일(수)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결승전이 열린다. 올 시즌 유로파리그 16강에는 첼시, 아스널, 발렌시아, 인터밀란, 나폴리 등 유럽을 대표하는 명문 클럽들이 대거 진출해 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S-Oil, 국내 주유소 최초 스마트 무인편의점 문 열어



S-Oil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의 하이웨이주유소에 국내 주유소 최초의 미래형 무인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하이웨이주유소점은 30평 규모로 시그니처 모델의 핵심 IT 기술을 모두 적용해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카페형 콘셉트로 주유소 고객 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자유롭게 방문해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축했다. S-Oil 캐릭터인 구도일존도 점포내 별도로 구성해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고 포토존을 설치해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존 주유소형 편의점과 차별성을 높였다.


LG전자, SXSW서 ‘고객 위한 혁신 제품’ 공개



LG전자가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규모 페스티벌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에 참가해 고객의 삶을 변화시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는 8일부터 5일 동안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LG Inspiration Gallery)’에서 다양한 콘셉트 제품들을 비롯해 CES 2019에서 공개해 극찬을 받은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 등을 전시했다.


삼성에스디에스, 블록체인·업무 자동화로 물류혁신 이끈다



삼성에스디에스는 오는 14일 '첼로 컨퍼런스 2019'에서 물류 블록체인 기반 유통이력관리 서비스, 물류 업무 자동화 사례 등을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 물류 블록체인 기반 유통이력관리 서비스는 국내 수산 가공업체로 구성된 ASK수출협의회와 소비자 대상으로 수산물의 양식-출하-유통 전 과정을 투명하게 제공해 준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삼성에스디에스가 지난해 시범 적용 프로젝트를 통해 검증한 후 ASK수출협의회를 대상으로 국내 최초 상용화됐다.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서비스 체험 팝업스토어 'U+라운지' 오픈



LG유플러스는 IPTV와 U+tv 프리, AIoT 등 스마트홈 서비스를 총망라한 체험형 팝업스토어 'U+라운지'를 판교 현대백화점 10층 토파즈홀에 오픈해 17일까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홈서비스 체험 팝업스토어에는 ▲영유아 맞춤형 IPTV로 키즈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를 기록한 '아이들나라' ▲국내 유일 TV로 크게 보는 '넷플릭스' ▲건강에서 여행, 취미, 창업정보까지 한 곳에 모은 '브라보라이프'는 물론 ▲스포츠 중계 서비스 'U+프로야구', 'U+골프' 등 IPTV 주요 서비스를 LG유플러스 직원이 직접 시연하고 설명하면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