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비즈+]현대차, 이스라엘 스타트업 ‘엠디고’에 전략투자 外
정혜인, 권준상 기자
2019.06.10 18:10:00

현대차, 이스라엘 스타트업 ‘엠디고’에 전략투자


[딜사이트 정혜인, 권준상 기자] 현대차가 이스라엘의 차량 탑승객 외상 분석 전문 스타트업 엠디고(MDGo)에 전략투자하고 미래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용 의료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에 나선다. 현대차는 엠디고와 공동으로 차량 사고 발생 시 탑승자의 부상 상황을 예측해 정확한 초기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엠디고는 의학박사 출신인 이타이 벤가드 CEO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인 길라드 아브라시 CTO, 알고리즘 전문가 일라이 제라 R&D 담당이 2017년 공동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의료 정보 분석 분야 최고 전문 기업으로 꼽힌다. 엠디고의 독보적인 AI 알고리즘은 충돌 사고 발생 시 차량의 각종 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 실시간으로 탑승객의 부상 위치·외상 심각도를 나타내주는 리포트를 생성한다. 이번 엠디고의 자금조달 A 라운드에는 현대차 외에도 볼보 등이 참여했다.


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 개관


관련기사 more

현대차가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을 울산에 열었다. 현대차는 10일 울산광역시 북구 강동관광지구 키즈오토파크에서 송병기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 하부영 금속노조 현대차 지부장, 이상헌?김종훈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개관한 현대차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현대차의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이 서울 외 국내 지역으로 확산되는 첫 사례다. 국내 최대 규모인 7378㎡(2232평) 부지에 다양한 교육 시설과 각종 부대시설 등을 갖춰 연간 1만여 명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시설이다.


◆기아차,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대회 공식 후원



기아차가 다음달 7일까지 파리, 랭스, 몽펠리에 등을 비롯한 프랑스 주요 9개 도시에서 열리는 ‘2019 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 공식 자동차 파트너로서 대회 기간 동안 각국 대표팀 선수단, VIP와 대회 관계자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스포티지 ▲옵티마 ▲씨드 ▲니로 등 총 66대의 대회 공식 차량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대회를 진행하는 동안 FIFA와 연계해 공식 유스 프로그램인 ‘기아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KIA OMBC)’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IA OMBC’는 이번 여자 월드컵 대회에서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해 줄 52명의 어린이 요원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쌍용차, 티볼리와 떠나는 호캉스&잼라이브 퀴즈 이벤트



쌍용차가 티볼리와 함께 떠나는 특별한 호캉스를 준비했다. 영상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며, 스마트폰으로 참여하는 라이브 퀴즈쇼를 통한 행운의 기회도 열린다. 티볼리와 떠나는 호캉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7월14일까지 쌍용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4차에 걸쳐 총 40팀에 티볼리 무상렌트·주유권(5만원), 호텔숙박권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각 회차별로 이루어지고 당첨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시승 후 베리 뉴 티볼리의 새로워진 스타일이나 딥컨트롤 사용 소감 등 신차의 다양한 매력을 유튜브나 SNS에 영상후기로 공유하는 전원에게 자외선 피부케어 세트를 증정하고, 차량을 구매할 경우 10만원의 특별할인 혜택(9월까지 출고 기준)도 주어진다.


◆현대로템, 현대차와 수소전기열차 공동 개발



현대로템이 10일 현대차 마북연구소에서 현대차와 수소전기열차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현대차는 기술개발을 위한 수소연료전지를 공급하고 관련 기술을 지원하며 현대로템은 수소전기열차 제작과 함께 수소연료전지와 차량 간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개발·검증한다. 현대차와 현대로템은 이번 MOU를 계기로 별도 기술협업조직을 구성해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현대로템이 1월부터 개발에 돌입한 수소전기열차는 저상형 트램 형태의 플랫폼으로 제작되며 수소 1회 충전에 최고속도 시속 70km, 최대 200km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타다, 사고시 드라이버 부담 없애는 정책 7월부터 추진



타다 운영사 브이씨앤씨(VCNC)는 사고시 드라이버가 부담하는 차량손해 면책금을 없애는 정책을 7월부터 실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는 드라이버 과실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차량 손실이 발생한 경우 50만원 이상의 비용은 드라이버가 부담하지 않고 면책해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나 7월부터는 모든 비용을 면책해주는 제도로 변경한다. VCNC는 그간 보험회사와 함께 드라이버 과실로 인한 사고시 부담을 줄이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을 논의해 왔고, 그 결과 50만원 면책금제도를 보험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드라이버들이 부담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구축하게 됐다.


◆에어부산, 해외공항↔호텔 수하물 배송 서비스 실시



에어부산이 종합여행사 ‘NHN 여행박사’와 제휴를 통해 후쿠오카 노선 이용객을 대상으로 후쿠오카 공항과 호텔로 여행객의 수하물을 배송해주는 ‘두고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두고가 서비스‘는 여행객의 짐을 공항에서 숙소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후쿠오카 공항 입국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객이나 시내 관광을 한 후 숙소로 입실하는 여행객은 짐을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숙소에서 공항까지 배송도 가능해 귀국 시에 유용하다. 이번 ‘두고가 서비스’는 후쿠오카 노선에 한해 진행되며 향후 서비스 노선을 확대할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CJ 슈퍼레이스’ 3라운드 개최 맞이 SNS 이벤트 실시



넥센타이어가 ‘2019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CJ 슈퍼레이스)의 공식 스폰서로서 3라운드 개최 맞이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CJ 슈퍼레이스’를 통해 지난해 세계 최초로 개최한 ‘BMW M 클래스’에 레이싱 전용 타이어인 ‘엔페라 SUR4G’을 공식타이어로 공급하며 후원해 오고 있다. ‘CJ 슈퍼레이스’ 3라운드는 16일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KIC)’에서 열리며, 넥센타이어는 이를 맞이해 퀴즈 이벤트를 10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모두투어, 충남 당진과 업무협약 체결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충남 당진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과 김홍장 당진 시장이 참석한 협약식에서 양사는 당진시의 자연경관과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해 지역관광활성화와 내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에 합의했다. 모두투어는 합덕성당, 솔뫼성지에서의 인문학 여행, 삽교호 관광지, 삼선산 수목원에서의 힐링여행등 당진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 기획할 예정이다.


◆삼양그룹, 아쿠아텍 차이나 2019 전시회 참가



삼양사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열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쿠아텍 차이나 2019(Aquatech China 2019)’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쿠아텍 차이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처리 산업 전시회다. 올해는 이온교환수지, 산업용 수처리 시스템, 수처리용 여과막(멤브레인), 필터 및 가정용 정수기 등 수처리 산업과 관련된 전세계 90여개국, 19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회에 참가했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초순수용 이온교환수지를 중심으로 발전소, 식품, 특수 용도 등 4가지 카테고리로 전시 공간을 구성해 다양한 용도의 이온교환수지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