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웨이, “이번엔 의류 청정기” 성장동력으로 ‘찜’
정혜인 기자
2018.07.12 08:40:00

[정혜인 기자] 코웨이가 의류 청정기로 향후 성장동력을 마련할 전망이다.


코웨이는 신규 품목 의류 청정기의 초기 판매가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의류 청정기는 렌탈이 아닌 일시불로 판매되고 있다.


초기 소비자 반응을 토대로 렌탈 상품으로의 전환을 준비 중으로 2019년 내 렌탈 상품 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손윤경 SK증권 연구원은 12일 “의류 청정기는 경쟁사인 LG스타일러가 일시불 판매 시장을 선점했다”며 “코웨이는 소비자 반응에서 렌탈을 통한 제품 보급의 확대가 가능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또 “렌탈은 일시불 판매보다 소비자 입장에서 지출되는 초기 금액이 적은 만큼 보급률을 빠르게 확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가정용품 렌탈 사업은 경쟁 심화가 부각됐다. 코웨이를 비롯한 대부분의 가정용품 렌탈 사업자들이 기대 이상의 호조를 경험하며 렌탈 시장의 높은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분석이다.


해외 사업은 말레이시아의 렌탈 사업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시판이 호조세를 나타내고 있다. 미국 시장은 신규 출시한 정수기보다 공기청정기가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중국 시장 수출 물량은 1분기에 이어 2분기 역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손 연구원은 “경쟁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에도 1분기 렌탈 계정 순증은 전년도를 상회했다”며 “2분기 역시 1분기 추세에서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더불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만원을 유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