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O2O 블록체인 플랫폼 ‘모아’, 빗컴 상장
김병윤 기자
2018.12.07 08:54:00
“장기적 성장 감안 때 최적의 파트너”…추가 상장 가능성

[김병윤 기자] O2O(Online to Offline) 블록체인 플랫폼 모아가 암호화폐거래소 빗컴에 상장한다.


6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모아는 오는 7일 암호화폐거래소 빗컴에 상장할 예정이다.


모아 관계자는 “여러 암호화폐거래소들과 논의한 결과, 장기적으로 사업의 확장성과 암호화폐의 성장성 등을 감안했을 때 빗컴이 최적의 파트너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빗컴의 주주 구성 역시 안정적으로 이뤄진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모아는 O2O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한 프로젝트다. 배달앱·테이크아웃·모빌리티·커머스 등 분야에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플랫폼을 제공한다. 사용자·가맹점·배송기사 등이 제3자를 거치지 않고 직접 연결돼 주문·결제 등을 한다.

관련기사 more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경우 데이터를 분산 관리함에 따라 결제와 정산에 관한 데이터를 임의로 조작할 수 없는 생태계가 구축될 전망이다. 또 모아는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다른 시스템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모아는 올 9월 필리핀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인 TRUFONE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TROFONE은 필리핀 내에서 위성통신·통신 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상대적으로 결제와 배달 시스템이 약한 필리핀에서 사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블록체인업계 관계자는 “과거 상장 때 암호화폐거래소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선택하는 위치에 있었다면 최근 양 자 간의 입지가 뒤바뀐 경향이 있다”며 “암호화폐거래소가 늘면서 유망한 암호화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중형급 암호화폐거래소에 상장한 후 추가로 대형 암호화폐거래소에도 가는 추세”라며 “모아 역시 추가적인 상장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