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픽션, 빅데이터 기술기업 ‘투라인코드’와 파트너십 체결
공도윤 기자
2018.11.08 13:34:00
‘픽션’ 생태계 데이터 애널리스트로 핵심적인 역할 담당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이 빅데이터 전문 기술기업 ‘투라인코드’와 파트너십츨 체결했다.

픽션은 이번 제휴를 통해 ‘투라인코드‘는 픽션 생태계의 데이터 애널리스트(Data Analyst)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고 8일 밝혔다.


‘투라인코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Google) 클라우드 인증 인력을 다수 보유한 국내 대표적인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 개발사다. 삼성, LG, SK, IKEA, ebay 등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미국 뉴욕에 현지 법인 ‘twolinecode NA’를 설립하는 등 이미 글로벌에서 튼튼한 입지를 다진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픽션 관계자는 “‘투라인코드의 높은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디지털 콘텐츠가 배포, 소비되는 채널망인 ‘픽션 네트워크’의 유저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각 채널의 트래픽 성격에 맞는 개인화된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픽션은 유저와 1인 창작자가 직접 협업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로 올해 5월 시작된 프로젝트로, 최근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에 콘텐츠 분야 정식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픽션은 내년 1분기 테스트넷을 오픈하고, 내년 2분기에 창작자와 유저가 기본적인 협업이 가능한 마켓플레이스인 ‘픽션마켓’의 베타버전을 런칭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