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거래소, 부산 본사에 ‘스타트업지원센터’ 연다
류석 기자
2019.01.07 14:58:00
부산시·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BIFC 55층 140평 규모 조성

[딜사이트 류석 기자] 한국거래소가 부산 본사(BIFC) 사옥 내에 스타트업기업지원센터를 열고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혁신 창업 기업들이 중소기업 혹은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7일 한국거래소는 오는 9일 부산시, IBK기업은행과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생상 발전이 목표다.

먼저 한국거래소는 올해 상반기 중 부산 BIFC 55층에 140평 규모 스타트업 지원센터를 조성한다. 한국거래소는 현재 스타트업지원센터 개소를 위해 설계·시설공사, 운영사·입주기업 선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기업을 위한 공간으로 무상 제공하고 창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론 벤처캐피탈 대상 투자 유치 IR, KRX 스타트업 마켓(KSM) 및 코넥스, 코스닥 시장 상장 절차 등 자본시장 진입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한다.


부산시는 입주기업 발굴과 프로그램 졸업기업에 대한 후속 지원을 담당한다. IBK기업은행은 입주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창업 전문 프로그램 'IBK 창공'을 운영한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지역 기반 스타트업들이 이번에 조성되는 혁신기업 창업생태계를 통해 성공적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며 “이번 기관간 협력 모델이 향후 스타트업 지원의 모범사례로 자리잡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