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늘의 유통가] 인삼공사, ‘2018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外
이호정 기자
2018.12.14 09:40:00
◆KGC인삼공사, ‘2018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KGC인삼공사가 13일 서울 쉐라톤 팔래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제19회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KGC인삼공사는 자사 온라인몰인 ‘정몰’과 정관장 가맹점과의 연계를 통해 본사-가맹점간 상생 프로그램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O4O(Online for offline)’ 시스템 기반인 가맹상생 프로그램은 ‘정몰’에서 구매한 제품을 가맹점으로 연계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소비자의 구매 편의성 확보?온라인 유통 시장 강화라는 성과를 동시에 이뤄냈다.


◆롯데, 여성리더 성장 위한 소통의 장 마련



롯데는 1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과 여성인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 와우(WOW; Way Of Women) 포럼’을 개최한다. 롯데 와우 포럼은 롯데그룹의 여성 리더십 포럼으로, 그룹의 “다양성 중심의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여성 간부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2년 처음 마련됐다. 롯데는 이번 포럼 주제를 ‘Design your way’로 정하고 조직에서 스스로의 길을 디자인해 성장하는 리더로 발돋움하는 방안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련기사 more

◆SPC그룹,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연말 기부 캠페인 진행



SPC그룹은 연말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무연고아동 1:1 결연 후원 캠페인을 시행한다. ‘무연고 아동 1:1 결연 후원’은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하는 무연고 아이들과 후원자를 연결하여 생활비와 의료비, 복지시설 퇴소시 자립지원금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SPC그룹은 캠페인을 통해 월 5만원 이상의 정기후원을 약속한 후원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해피콘을 증정한다.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제15회 웹어워드 코리아 대상 수상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식음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요리에센스 연두 홈페이지는 '100% 순식물성'이며 '콩 발효'인 연두의 제품 특징과 '천연의 맛 성분이 요리를 건강하고 풍성하게 해준다'는 연두의 강점을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프레시웨이, 웹어워드 코리아 2018 ‘기업일반부문 통합대상’ 수상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3일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 ‘웹어워드 코리아 2018’ 시상식에서 ‘대기업 종합분야’에서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 전문가와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은 CJ프레시웨이만의 아이덴티티가 녹아든 디자인과 콘텐츠, 주요 타깃별 맞춤 UX·UI, 모바일 최적화 기능의 우수성과 함께 B2B 기업의 웹사이트를 넘어 브랜딩 및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화를 이루어낸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브랜드 단독 모델에 레드벨벳 아이린 발탁



하이트진로 참이슬 브랜드 모델이 5년만에 변경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걸그룹 레드벨벳 아이린을 참이슬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함께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의 이슬같은 깨끗함과 아이린의 다채로운 매력이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아워홈, 2018 KPGA 제네시스 대상 ‘아워홈 그린적중률’ 시상



아워홈은 지난 1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진행한 2018 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대상 시상식 참여, ‘아워홈 그린적중률’ 부문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아워홈 그린적중률’은 2018 KPGA 코리안투어 경기 중 그린적중률이 가장 높은 선수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문경준 선수가 수상했다. 문경준 선수에게는 부상으로 아워홈 지리산수 1년 공급권을 제공했다. 시상식에서 ‘아워홈 그린적중률’ 시상자로 나선 아워홈 이영민 부문장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로부터 투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는 영광을 얻었다.


◆쿠팡, ‘2018 총결산 베이비페어’ 진행



쿠팡은 올 한해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베이비 상품을 모은 ‘2018 총결산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은 1800여개의 국내외 인기 베이비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최대 2만5000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할인관’과 ‘카테고리관’, ‘브랜드관’으로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홈플러스 스페셜, 연말 창고 대개방



홈플러스는 연말까지 목동점, 동대문점, 대구점 등 전국 15개 ‘홈플러스 스페셜’ 점포에서 인기 대용량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다. ‘홈플러스 스페셜’은 슈퍼마켓에서부터 창고형 할인점까지 각 업태의 핵심 상품을 한 번에 살 수 있는 ‘하이브리드 디스카운트 스토어(Hybrid Discount Store)’다. 이번 행사를 통해 홈플러스는 꼭 필요한 만큼 조금씩 사는 1인가구 뿐만 아니라 가성비 높은 대용량 상품을 선호하는 자영업자, 연말 홈파티를 위해 대량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물가 부담도 대폭 낮춘다는 목표다.


◆남양유업, ‘미리’ 크리스마스로 분주



남양유업이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루카스나인 라떼 50T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출시하고, 초코에몽 술잘러(술잘먹는 사람) 키트’를 선물하는 이색이벤트를 펼친다. ‘루카스나인 라떼 50T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대형할인 마트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최고급 원두와 우유를 넣어 커피 전문점 라떼 수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농심, 너구리 먹고 귀여운 스티커도 모으고



농심이 13일부터 생산되는 200만개 너구리 멀티팩 제품에 캐릭터 스티커를 넣어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너구리 스티커는 총 30종류로 요리하는 너구리, 라면 먹는 너구리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티커 인증 사진을 본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너구리한마리몰고가세요’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너구리컵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응모기간은 1월 31일까지다.


◆크라운, 영양 가득 우유과자 ‘핀과제이크 밀크비스킷’ 출시



크라운제과는 우유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담은‘핀과 제이크 밀크비스킷’을 출시했다. 인기 애니메이션‘핀과 제이크 어드벤처타임’의 주인공 캐릭터 5가지가 새겨져 먹는 즐거움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국내 과자 중 우유 함량(5%)이 가장 높아 우유를 과자로 먹는 것처럼 진하다.


◆CJ제일제당, 1인용 ‘비비고 찜볶음’ 출시



CJ제일제당이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한식 대표 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찜볶음’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비비고 찜볶음’은 ‘비비고 돼지갈비찜’과 ‘비비고 매운 돼지갈비찜’이다. 기존 찜볶음 제품이 파우치 형태 중심이었다면, 이번 신제품 2종은 보관과 조리가 간편한 트레이(Tray) 형태로 1인 가구를 겨냥해 출시됐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대세 드라마 ‘남자친구’ 제작 지원



뚜레쥬르가 제작 지원하는 tvN ‘남자친구’는 한 번도 자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보지 못한 수현과 자유롭게 맑은 영혼 진혁의 우연한 만남으로 시작된 설레는 감성 멜로드라마다. 13일 방송된 6회에서는 극 중 주인공들의 사랑의 매개체로 뚜레쥬르 케이크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극중 남주인공 진혁이 둘이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트리 오너먼트로 활용할 수 있는 케이크 장식물을 수현과 나눠 가지는 장면이 전파를 탔으며, 방송 직후 SNS 상에서 화제가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