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늘의 유통가]‘정규직 전환’ 홈플러스, 노사 임금협상 타결 外
이호정 기자
2019.02.19 10:13:00
◆‘정규직 전환’ 홈플러스, 노사 임금협상 타결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홈플러스 노사는 임금협상을 통해 연내 무기계약직 사원 전원(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기존 정규직 직원들에게 부여되는 직급인 ‘선임’으로 전환하고 이와 동일한 임금과 처우를 적용하는 데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임금(선임 및 섹션장 기준)은 계약연봉 기준 7.2% 인상한다.


◆하이트진로, 엑스트라콜드 봄 한정판 패키지 출시



하이트진로는 다가오는 봄을 맞아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스프링 에디션(Spring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봄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스프링 에디션은 캔 2종(355ml, 500ml)과 500ml 병 제품으로 출시된다. 병 제품에는 분홍색 디자인 라벨을 적용하고, 캔 제품은 캔 전체에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관련기사 more

◆남양유업, 발효유 브랜드 ‘리얼 슬로우’ 3종 신제품 출시



남양유업이 신규 발효유 브랜드 ‘리얼 슬로우’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남양만의 슬로우 저온숙성기술로 천천히 제대로 만든 ‘리얼 슬로우’는 농후발효유, 떠먹는 요거트, 액상 요구르트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리얼 슬로우’ 는 남양만의 저온숙성 발효기술로 천천히 제대로 발효시켜 발효유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유익균 생존력을 강화시켰으며, 당 함량을 감량해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리얼 슬로우 농후발효유’는 DY(드링킹 요거트) 타입으로 130ml 용량에 플레인, 사과 등 2종이다.


◆세븐일레븐, 중화비빔밥 '불볶음짬뽕덮밥'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인기 먹거리를 벤치마킹한 '불볶음짬뽕덮밥(4,300원)'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불볶음짬뽕덮밥'은 대구에서 유명한 중화비빔밥을 구현한 상품으로, 최근 SNS와 각종 커뮤니티 내에서 화제가 된 메뉴다. ‘불볶음짬뽕덮밥’은 홍합, 오징어 등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돼지고기와 각종 채소를 매콤한 볶음 짬뽕 소스로 볶아내 완성한 도시락으로 진한 불 맛과 함께 매콤한 맛이 일품인 상품이다.


◆GS25 편의점 택배 접수건 2년 연속 1000만건 달성



GS25 편의점 택배, GS수퍼마켓 및 랄라블라 택배서비스를 운영하는 GS포스트박스에서는 택배 회원 대상으로 다음달 17일까지 국내택배 접수 건마다 200원 할인해주는 ‘우리 사이! 2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포스트박스는 17년에 이어 18년까지 연속으로 연간 접수 건 1000만건을 달성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이러한 성장 추세에 맞춰 이용 고객에게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고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BGF리테일, 토종 브랜드 CU(씨유)로 ‘iF어워드’ 본상 수상



BGF리테일이 운영 중인 편의점 ‘CU’가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 18일 독일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CI / Branding’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2019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이하 GDA)’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11개월간 모은 ‘나눔저금통’ 성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5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찾아 임직원들이 모은 ‘나눔 저금통’ 성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4번째 진행된 나눔저금통 성금 전달식은 임직원들이 다 함께 소외된 독거노인과 복지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달하고 사회적 기업으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롯데칠성음료 정찬우 지원부문장이 참석해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더해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교촌치킨, 오산시 정월대보름 행사 후원



교촌에프앤비가 경기 오산에서 진행된 ‘2019 정월대보름 큰잔치’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은 오산시 소재의 선도 기업으로서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16일 오산천둔치에서 진행된 ‘2019 정월대보름 큰잔치’ 행사에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오산 시청이 주최하고 오산문화원이 주관하는 ‘2019 정월대보름 큰잔치’는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오산의 대규모 지역 행사로 교촌치킨은 2014년 1회 행사부터 6년 연속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 수상



CJ푸드빌은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콜렉션’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 패키징 부문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밝혔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패키지를 단순한 포장재의 개념이 아니라 디자인 도구로 활용한 점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를 지난해 상반기 출품해 오랜 심사 기간을 기다린 끝에 쾌거를 얻었다”고 밝혔다.


◆LF 콜한, 2019 S/S 시즌 전속모델로 모델 겸 배우 배정남 발탁



LF가 국내 전개하는 미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콜한(COLE HAAN)’이 모델 겸 배우로 활약하는 배정남을 2019 S/S 시즌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전속모델 발탁과 함께 콜한이 이번 시즌 새롭게 내놓는 ‘올 데이 트레이너(All-Day Trainer)’ 슈즈는 트레이닝, 업무상 미팅 등 다양한 TPO에 맞게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화로써 통기성이 우수한 니트소재와 편안한 착화감을 갖추었으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상의 모든 순간에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톰보이 코모도, ‘2019 봄·여름 시즌 컬렉션’ 출시



신세계톰보이에서 운영하는 남성복 브랜드코모도(COMODO)가 이달 22일 자유로운 개성을 담은 2019년 봄·여름 시즌 신규 컬렉션을 출시한다. 2019년 봄여름 시즌에는 남성들이 자신만의 자유로운 스타일과 실용성을 추구한다는 점에 주목했다.또한 봄 시즌에 어울리는 밝고 화사한 색상들을 통해 계절감을 살리고 신선한 느낌을 더했다. 이번 시즌 코모도만의 개성있는 스타일은‘쿨’과‘시크’라인을 통해 가장 잘 드러난다.


◆파파존스 피자, 현대카드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파파존스는 레귤러 사이즈 이상 피자 주문 시 현대카드 M포인트로 최대 50%까지 차감 결제가 가능하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온라인, 콜센터 및 매장 이용 시 적용 가능하며, 피자를 포함하지 않은 사이드 메뉴 주문 시에는 할인 후 결제 금액이 1만 3천원 이상일 경우에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파존스와 현대카드 제휴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타 쿠폰 및 할인 이벤트와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bhc치킨, 정월대보름 ‘요기요’서 3000원 할인



bhc치킨이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 회원 중 터치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요일에 상관없이 해당 기간 동안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구매 방법은 요기요에 접속해 회원 로그인과 bhc치킨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선택 후 쿠폰란에 ‘BHC3천원’을 입력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된다.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커피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출시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높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Caf? Adagio Signature)’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파리바게뜨의 커피 연구원들이 싱글 오리진 생두(브라질, 콜롬비아, 파푸아뉴기니 등)의 장점을 조합해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한 커피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다크 초콜릿과 당밀(糖蜜), 구운 마시멜로(marshmallow)처럼 달콤 쌉싸름한 향미와 묵직한 질감, 깊고 진한 긴 여운(애프터 테이스트)을 낸다.


◆일동후디스,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



일동후디스가 일반 김보다 영양성분이 풍부한 감태를 활용해 만든 국내 최초 어린이용 감태김, ‘아이밀 우리아이 감태김’을 출시했다. 감태는 ‘바다의 천연영양제’로 불리는 해조류로 칼슘, 철분, 비타민A,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특히 우유의 6배에 달하는 칼슘과 굴의 10배가 넘는 철분이 들어있어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은 식재료로 꼽힌다.


◆스타벅스, 모닝박스 5종 출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2월 19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미군부대 매장 및 일부 푸드 미판매 매장 제외)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된 간단한 아침식 모닝박스 5종을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가벼운 아침식사를 좀 더 다양하게 즐겨보고 싶다라는 많은 고객 제안을 수렴해 총 5종의 간단하면서도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모닝박스를 개발,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