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차바이오, 싱가포르 메디컬그룹 인수
정재로 기자
2019.02.22 08:38:00
7개국 의료망 구축…글로벌 의료기업으로 우뚝

[딜사이트 정재로 기자] 차바이오그룹이 동남아시아 3개국에 40여개 클리닉을 보유하고 있는 싱가포르 메디컬그룹(Singapore Medical Group Limited, 이하 SMG)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글로벌 의료기업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차바이오그룹은 지난 21일 차바이오텍의 자회사인 차헬스케어를 통해 싱가포르 상장사인 SMG 지분 24%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차바이오그룹은 지난 1999년 미국 콜롬비아대학 내 CC불임센터를 설립하며 국내 최초의 의료수출 기록을 수립한지 20년 만에 환태평양 의료네트워크의 기반을 완성했다. 현재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타이완 등 7개국에 50개 병원 및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SMG는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주요 도시에서 40여개의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는 전문회사로 지난 2005년에 설립됐다. 주요 진료 분야는 여성의학, 암치료, 영상의학, 소아과, 성형피부과 등 11개 분야며 파라곤(Paragon), 마운트 엘리자베스(Mount Elizabeth), 노베나(Novena) 등 싱가포르의 주요 의료 거점 및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주요 도시에 의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지난 2009년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의 중소기업 부문인 카탈리스트(Catalist Board)에 상장된 SMG는 지난 3년간 연평균 40% 이상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견조한 실적과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19일 기준 시가총액은 싱가포르 달러 2억1600만(한화 약 1796억원)이다.


차헬스케어 윤경욱 대표는 “싱가포르는 동남아 지역의 무역 및 금융 거점일 뿐 아니라 의료 인프라도 국제적 수준”이라며 “지분확보를 통해 SMG를 디지털 헬스케어, 바이오 기술 등 의료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초기지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