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홈으로

블로킹

전체기사

차바이오텍, 기술평가 AA 등급 획득

팍스넷뉴스 2019.03.15 12:05 댓글 0

기술보증기금… 줄기세포 치료제 연구기술 인정


[팍스넷뉴스 정재로 기자] 차바이오텍이 상장관리 특례조건 신청에 따라 실시한 기술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등급을 획득했다.


차바이오텍은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평가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결과 AA등급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현재까지 기술보증기금에서 실시한 제약바이오 기업 대상 기술평가 결과 AAA 등급을 받은 사례가 없는 만큼, 차바이오텍이 받은 AA등급은 사실상의 최고기술 평가라는 설명했다.


이번 기술 평가에서 차바이오텍은 ▲배아줄기세포 치료제 신약기술 ▲태아줄기세포 치료제 신약기술 ▲면역세포 치료제 신약기술 등 보유 기술 전반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차바이오텍은 세포에 유전자나 약물 등의 추가적인 조작을 가하지 않고 최적의 줄기세포를 얻을 수 있는 순수 기능 강화 세포주 구축 기술 등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전 세계 줄기세포치료제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성체줄기세포로 치료하고자 하는 환자로부터 직접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면역거부반응이 적은 장점이 있지만, 특정 조직으로만 분화가 가능하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


차바이오텍은 “기존 세포치료 기술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능적 측면의 잠재력이 높은 배아줄기세포 또는 태아줄기세포를 활용한 세포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국내 최대 줄기세포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국내 유일의 배아줄기세포 치료제 상업 임상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정재로 기자 zero@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