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수출입銀, 7억5000만 유로화채권 발행 성공
조아라 기자
2019.03.19 11:09:00
올해 한국계 기관 최초…수은 4년 연속 발행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7억5000만유로(8억5000만달러 상당) 규모의 유로화 채권을 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계기관이 올해 처음 발행한 유로화 공모 채권이다.


이날 발행한 채권의 만기는 5년이고 발행금리는 5년 만기 유로화 미드 스왑금리(0.091%)에 0.32%의 가산금리를 더한 0.411%로다. 역대 한국물 유로화 벤치마크 발행 중 최저금리(5년물 기준)다.


수은은 유로화 채권시장에서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 발행에 성공, 한국물 대표 차입기관으로서 벤치마크 역할을 수행했다.?


수은은 견조한 한국경제에 대한 강한 신뢰를 모멘텀으로 삼아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우량 투자자를 대거 유치해 신규 발행 프리미엄(NIP) 없이 발행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more

채권 발행에는 총 120개 투자자가 참여했다. 배정기준 투자자 분포를 보면 중앙은행과 국제기구 44%, 은행 28%, 자산운용사 20%, 연기금·보험사 8% 등이다.


수은 관계자는 “미·중 무역분쟁, 브렉시트 등 불안정한 금융시장 여건 속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는 한국의 우량채권에 대한 유럽지역의 높은 투자 수요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발행대금은 유럽지역에서 활동하는 우리 기업에 대한 지원 강화 및 신규 프로젝트 수주 경쟁력 확대에 기여하고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 지원에 적극 사용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수은은 올해 총 100억달러 규모의 외화 조달을 목표로 중앙은행 및 국제기구, 연기금 등 우량투자자를 적극 유치하고 차입수단을 다변화하는 등 안정적인 외채 조달에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