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제네시스블록, 국내 암호화폐 OTC시장 진출
김가영 기자
2019.03.26 12:08:00
장외거래 규모, 전체 디지털자산 거래 25% 차지
제네시스블록 홍콩 Wincent Hung 대표 (출처=제네시스블록)

[김가영 기자] 홍콩 OTC(장외거래) 전문기업인 제네시스블록(Genesis Block)이 한국 OTC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블록 홍콩은 지난 2012년부터 코인 채굴사업을 시작으로 40개 이상의 채굴 사업체를 운영 중이며 홍콩,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ATM 운영 사업자로 알려져 있다.


유승열 제네시스블록 코리아 대표는 “암호화폐 장외거래에 있어 제네시스블록이 보유한 신뢰성과 경쟁력 높은 수수료율과 KYC와 AML 등 거래 절차의 투명성은 한국 장외거래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며 “이를 증명하듯 이미 한국시장에서 고정 고객과 거래 볼륨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한국 최대 장외거래 기관이 되는 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네시스블록은 기존 장외거래를 중개 업체와는 달리 매수자 또는 매도자로서 직접 거래에 참여하기 때문에 상대방 거래 참여자를 찾는데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시장가 수준의 호가로 거래할 수 있는 점을 장점으로 꼽는다. 거래완료 즉시 법정화폐 (원화, 미국달러, 홍콩달러 등) 혹은 코인(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오스 등)으로 거래 대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최근 국내 암호화폐 전문기관의 리서치센터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장외거래는 주로 대량 디지털 자산을 매매하려는 고액 투자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장외거래 규모는 현재 전체 디지털자산 거래의 약 25%로 추산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