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정부, 공공기관 관리체계 전면 개편
권준상 기자
2018.06.14 15:11:00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이 29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공기관 채용비리 최종결과와 함께 채용비리 근절을 위한 후속조치 및 제도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정부가 공공기관의 관리체계의 전면 개편에 나선다.


14일 기재부에 따르면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은 이날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공공기관 혁신 공개토론회’에서 “공공기관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정부도 변화해나가겠다”며 “공공기관이 자율과 책임이라는 원칙 하에서 능동적으로 변화하도록 지배구조, 보수, 평가제도 등 관리체계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이달 초 공공기관운영위원회에서 경제패러다임 전환 선도, 채용·입찰비리 근절을 위한 내부 규정 강화 등을 담은 ‘공공기관 혁신 가이드라인’을 확정, 오는 29일까지 기관별 혁신계획을 제출하도록 한 바 있다.


정부는 효율성과 공공성의 조화에 방점이 찍혀야한다는 입장이다. 김 차관은 “효율성과 공공성의 조화 속에서 공공기관 본연의 설립 목적에 충실해야한다”며 “(공공기관이)일자리 창출과 질 개선을 선도하고, 혁신제품의 초기 수요창출에 앞장서야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채용비리 등으로 공공기관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 것과 관련해서는 “깨끗하고 투명한 공공기관을 실현해 국민 신뢰를 회복해야한다”며 “각종 부패·비리 근절을 위해 윤리경영을 강화하고 기관 운영 전반에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확대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계좌를 깨우는 뉴스, 팍스넷데일리 무단전재 배포금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