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비즈+]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인’ 출시 外
진현진 기자
2019.01.17 14:11:00

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인’ 출시


[진현진 기자] 현대차는 내?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기본 트림부터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아이오닉의 상품성 개선모델 ‘더 뉴 아이오닉’ 하이브리드?플러그인(plug-in)을 1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더 뉴 아이오닉’에 동급 최초로 ▲10.25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더 뉴 아이오닉’은 기존 대비 강화된 상품성과 새롭게 적용된 사양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을 최소화했다.


게임빌,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관련기사 more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위 동료 ‘엘 그라비스’와 ‘에르헨’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위’ 등급은 ‘패왕’ 등급을 넘어선 최상위 등급으로 가장 강력한 힘과 새로운 능력을 발휘한다. ‘엘 그라비스’는 마법보다도 화려한 검술을 사용하는 것이 주특기다. 세 종류의 검을 활용하고, 적 공격의 명중률을 낮추는 실명 효과와 아군 공격력 증가 등의 스킬을 지녔다. ‘에르헨’은 적을 전장에서 이탈시키거나 즉사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더불어 신위 등급 동료들의 ‘얼티메이트(Ultimate) 강화’ 단계가 최초로 오픈됐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해외 시장에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쌍용차 렉스턴 브랜드, 영국서 ‘올해의 사륜구동’ 잇달아 수상



쌍용차는 영국에서 ‘G4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가 제품력을 인정받아 ‘올해의 사륜구동’ 어워즈에서 잇달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G4 렉스턴’은 지난 11일 영국 사륜구동 자동차 전문지 4X4(포바이포)가 발표한 ‘2019 사륜구동 자동차 어워즈(4X4 Of The Year Awards)’ 수상명단에 2년 연속 ‘최고 가치상(Best Value)’의 주인공으로 이름을 올렸다. G4 렉스턴은 지난 해 같은 시상식에서 최고 가치상과 더불어 ‘오프로더 부문’은 물론, 대상격인 ‘올해의 사륜구동 자동차’ 등 3관왕에 오른 바 있다.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는 지난해 12월 ‘올해의 픽업(Pick-up of the Year)’에서 ‘최고 가치상(Best Value)’을 수상했다.


KT-현대모비스, 5G 주행 시대 열어



KT현대모비스가 5G 통신을 활용해 자율주행차와 커넥티드카 기술 개발 협력에 나선다. KT는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서산주행시험장에 5G 통신망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커넥티드카 기술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 5G 상용망이 민간 기업에 적용돼 기술 개발에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이번에 구축한 5G 통신망을 이용해 올 하반기까지 차량-사물간 통신 기술과 실시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KT, ‘고지서 모바일 통지’ 규제샌드박스 임시허가 신청



KT가 법령근거 미비로 제동이 걸렸던 공공?행정기관의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재가동을 위해 규제 샌드박스를 활용한다. KT는 정보통신융합법 개정에 맞춰 시행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규제 샌드박스에 모바일 전자고지 활성화를 위한 ‘임시허가’를 신청했다. KT 모바일 통지 서비스는 각종 안내?통지문을 우편 대신 등기 효과가 있는 문자메시지(MMS 등)로 발송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 가온차트 뮤직어워드 고객초청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 VOD 시청건수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가온차트 뮤직어워드 고객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21일 오후2시까지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U+아이돌Live 앱을 다운로드하고 리뷰를 작성한 후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앱을 다운받은 모든 통신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 2019년형 ‘무풍에어컨’ 공개



삼성전자는 완전히 새로워진 2019년형 '무풍에어컨'을 공개했다. 2019년형 ‘무풍에어컨’은 바람문을 무풍패널 안으로 숨겨 제품을 작동시킬 때나 꺼둘 때나 변함이 없어, 마치 인테리어 가구 같이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주거 공간에 조화롭게 녹아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냉방 성능과 절전 효율, '뉴 빅스비'가 탑재돼 한층 진화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완성했다.


LG전자 그램 17, 월드 기네스북 등재



LG전자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LG gram) 17’이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17인치 노트북’으로 등재됐다. 세계 기네스 협회는 미국, 영국 등 7개국에서 판매중인 약 150종의 17인치 노트북 무게를 측정한 결과, LG 그램 17이 가장 가볍다고 인증했다. 이로써 LG전자는 14인치·15.6인치 LG 그램에 이어 17인치 모델까지 모두 3개의 기네스 월드 레코드를 보유하게 됐다. LG 그램 17의 무게는 1340g에 불과하다.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진현진 기자 jhj@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