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바이오리더스, DMD 치료제 국내 희귀의약품 승인
정혜인 기자
2019.01.17 16:29:00
BLS-M22, 기술이전·임상시험 투트랙 전략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바이오리더스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DMD 치료제 BLS-M22에 대한 희귀의약품 지정 승인을 받았다.


17일 바이오리더스에 따르면 이번 희귀의약품 지정 승인으로 신약개발 속도를 앞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BLS-M22는 201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된 치료제다.


국내 임상시험은 작년 11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BLS-M22는 근육생성저해물질인 마이오스타틴(Myostatin) 생성을 억제해 근육손실을 감소시키는 신약이다. 현재 개발된 약물은 스테로이드를 사용해 질환의 발현을 지연시키거나 합병증을 관리하는 정도에 불과하다.


현재까지 상업화 된 약물은 미국 제약사 전 세계적으로 현재까지 상업화가 된 약물은 미국 제약사 PTC테라퓨틱스의 트랜스라나다.

관련기사 more

바이오리더스 관계자는 “BLS-M22는 글로벌 제약사들과 기술수출 및 공동개발 협의를 계획함과 동시에 국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며 “DMD 치료제의 적응증을 확대한 ALS(루게릭병), SMA(척추성 근위축증), 근감소증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글로벌 제약업체와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플랫폼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면역치료제로서 기술제휴가 가능한 면역항암제(고형암), 대사질환 치료제, 항바이러스, 백신 아쥬반트 등 추가 파이프라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