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리엔트바이오, BW 186억 조기 상환
권일운 기자
2019.02.18 10:17:00
부채비율 23%로 낮춰 재무구조 개선

[권일운 기자] 오리엔트바이오가 신주인수권부사채(BW) 186억원을 조기 상환했다. 재무제표에 부채로 반영돼 있던 BW의 사채권이 소멸되면서 부채비율도 20%대(별도 기준)로 대폭 낮아졌다.


오리엔트바이오는 18일 콜 옵션(Call Option)을 행사하는 방식으로 14회차 무보증 BW 186억원을 상환했다고 밝혔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지난 2017년 미국 텍사스 소재의 생물소재기업 인수합병(M&A) 자금 마련을 위해 14회차 BW 200억원을 발행한 바 있다.


상환 재원은 이달 초 유상증자로 마련한 자금을 활용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이달 1일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로 3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유상증자는 BW상환 및 신약개발 자금 확보 목적으로 이뤄졌다.


BW상환을 계기로 오리엔트바이오의 재무구조는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2018년 말 재무제표의 부채총계에 BW 상환분을 차감할 경우 연결 기준 부채비율은 23%, 연결 기준 54%로 각각 낮아졌을 것으로 추산된다. 여기에 BW 투자자에게 지급해야 할 이자비용까지 경감돼 유동성도 상당 부분 개선될 전망이다.


오리엔트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BW 상환을 통해 유동성 압박이 해소됐다"며 "신약 후보물질 탐색과 차별화된 임상실험대행(CRO)서비스, 유전체기반 기술서비스, 설치류·영장류 기반 질환동물 기술개발을 속도감있게 추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리엔트바이오, 美 계열사 매각…657억 확보 오리엔트바이오, 관리종목 해제 오리엔트바이오, 지역사회에 김장김치 나눔활동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전자 지분 확보 개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