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대우, ‘플랫폼V’ 설명회 개최
정혜인 기자
2019.02.19 14:52:00
전자투표 시스템 출시…주주총회 참여율 확대 기대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오는 25일 전자투표 시스템인 ‘플랫폼 V’의 출시 기념 설명회를 개최하겠다고 19일 밝혔다.


플랫폼 V는 참여율이 저조한 전자투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미래에셋대우가 출시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전자투표의 다양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섀도우보팅 폐지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플랫폼V는 주주 접근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SMS, 카카오톡 등을 통한 주주총회 알림 서비스와 HTS, MTS 연계 시스템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 다양한 방법을 접목해 주주의 참여율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또 의결권 행사에 대한 경제적 보상이 불가능한 소액주주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투표하고 기부하자’라는 컨셉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기부 희망 상장사가 전자투표에 참여한 주주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네이버의 기부 파트인 해피빈에 기부하고, 주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는 내용의 이벤트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플랫폼 V로 주주들의 의결권 행사가 절실한 기업에 의결 정족수를 확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감사선임 등 주주총회 성립이 꼭 필요한 상장사의 경우 온라인, 오프라인 지점망을 통해서도 전자투표와 위임 독려를 할 수 있어 의결정족수 확보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