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에스브이, 피에스엠씨 주식 대부분 담보맡겨
정혜인 기자
2019.02.22 10:41:00
상상인저축은행 담보권 실행시, 지분율 37.6% → 0.2%로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피에스엠씨에 적대적 인수합병(M&A)을 진행중인 최대주주 이에스브이(ESV)가 보유주식의 대부분을 담보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에스엠씨는 지난 2월 1일 최대주주 이에스브이가 상상인저축은행과 피에스엠씨 주식 1447만주에 대한 주식 담보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차입 목적, 담보설정 금액 등 현재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차후 확인되는 즉시 정정공시할 예쩡이다.


상상인저축은행이 담보권을 실행할 경우 이에스브이는 최대주주 지위를 상실할 수 있다. 현재 이에스브이는 지분율 37.6%를, 경영권을 갖고 있는 2대 주주 에프앤티는 지분율 21.8%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스브이는 2017년 12월 경영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낸 이후 지속적으로 지분율을 높여왔다. 지난해에는 이에브스이 측과 피에스엠씨 측이 각각 주주총회를 개최한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지만 법원에서 피에스엠씨 손을 들어주면서 사건은 일단락 됐다. 양측은 오는 3월 29일 임시주총에서 이사진 해임 및 선임을 두고 표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피에스엠씨 관계자는 “경영권 확보 의지를 지속적으로 드러낸 최대주주가 보유 주식 대부분을 담보로 맡긴 상황은 한번 달리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며 “자체 자금이 부족한 상황에서 고금리의 외부자금을 끌어와 무리하게 기업 인수를 추진하는 것인 아닌지 투자자들이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피에스엠씨, 경영권 분쟁 일단락 피에스엠씨, 임총서 이에스브이 의결권 제한 법원, 피에스엠씨 경영진 손 들어줬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