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팍스넷, 증권 전문가방송 경쟁사와 플랫폼 공유
조아라 기자
2019.02.22 15:12:00
경쟁사와 시너지로 새로운 공유경제 모델 제시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대한민국 대표 금융포털 팍스넷이 2019년 들어 ‘증권 전문가방송’ 경쟁사들과 플랫폼을 공유해 눈길을 끌고 있다. 플랫폼 공유로 투자관련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혀 투자자들에게 풍부한 투자정보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650만 고객을 확보한 팍스넷 홈페이지 내에는 증권 전문가들의 시장전망과 분석 정보를 방송과 텍스트로 만나볼 수 있는 ‘전문가방송’ 코너가 있다. 팍스넷은 다년간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추천 종목들의 높은 수익률로 정평이 난 전문가들을 선별해 콘텐츠를 제공해온 가운데, 이 콘텐츠들을 경쟁사라 할 수 있는 투자플랫폼 사업자들과 공유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슈어넷, ㈜위즈넷이 운영하는 ‘밥TV’ 등 다양한 방송사업자들과 제휴를 맺고 작년 12월부터 플랫폼 공유 테스트를 거쳐 올 초부터 지속적으로 경쟁사 소속 전문가들의 방송을 팍스넷 홈페이지 내에서 소개하는 한편, 팍스넷 소속 전문가들 또한 경쟁사 플랫폼 상에서 방송을 진행한다.


팍스넷 증권사업본부 김금성 본부장은 “경쟁사에게 우수한 증권전문가를 뺏기지 않으려고 과열경쟁을 하는 것 보다 우수한 전문가들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소개하는 것이 투자자를 위한 일이고 궁극적으로 사업자에게도 이익이 되는 일” 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문가를 영입하고, 자사와 계약된 전문가들을 타 플랫폼에도 진출시켜 1+1이 3 이상이 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팍스넷은 플랫폼 공유를 하는 해당 제휴업체들과 사이트 개편을 통해 온라인 증권방송에 이어 ARS 서비스까지 증권정보 플랫폼 공유 제휴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