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닥, 블록체인 플랫폼·결제서비스 연내 오픈
김가영 기자
2019.03.13 14:46:00
‘에이치닥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선불 포인트 ‘H 포인트(가칭)’ 발급

[김가영 기자]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연내 블록체인 플랫폼과 결제 서비스를 연내 오픈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13일 오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향후 사업 전략과 기술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다.


2017년 10월 설립된 블록체인 전문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에이치닥(Hdac)’의 기술 회사다. 에이치닥은 퍼블릭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올해 1분기 중으로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개발을 완료하고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개발 환경을 구축해 프레임워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는 데브옵스(DevOps)를 지향함으로써 에이치닥 기반 블록체인 인프라를 신속하고 간편한 개발, 구축, 테스트, 배포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화려했던 에이치닥 ICO, 사업에도 이어질까

조문옥 에이치닥테크놀로지 CTO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이 아니더라도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인프라와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BaaS(Blockchain-as-a-Service)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또 “에이치닥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은 ▲건설ㆍ부동산(스마트홈, 부동산 P2P 거래) ▲제조(전자계약/구매, 공정이상감지, 생산이력관리) ▲금융ㆍ유통(멤버십포인트, 선불카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용이 가능하다”며 “이미 공개된 블록체인-IoT 융합 스마트홈 솔루션 헤리엇(HERIOT) 외에 현재까지 2건의 POC(Proof Of Concept)를 마쳤으며 상반기 중 4건 이상의 본사업을 수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의 핀테크 사업은 현대페이(HYUNDAI PAY) 브랜드를 주축으로 추진된다. 핵심이 되는 선불 포인트 결제 서비스는 ‘에이치닥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선불 포인트인 ‘H 포인트(가칭)’를 발급해 ▲간편송금(포인트?포인트 송금, 포인트?원화 송금, 현금/암호화폐 충전) ▲온/오프라인 가맹점 결제(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상품ㆍ서비스 구매) ▲스마트홈 서비스(관리비 납부, 주변 상권 오프라인 결제) ▲간편결제(리테일 매장 내 QR코드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조문옥 CTO는 “‘H 포인트’를 향후 스테이블 코인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동산 P2P(Peer-To-Peer) 서비스는 부동산과 같은 실물 자산 상품을 선별해 투자자에게 수익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투자상품안내, 상품평가, 사업자 신용평가, 교육ㆍ컨설팅 등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특히 선불 포인트 서비스와 연계해 손쉽게 실물 자산을 관리하고 다양한 형태의 자산으로 재투자 할 수 있게 해주는 블록체인 기반 P2P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향후 부동산 외에 암호화폐 등 다양한 자산을 기반으로 한 P2P 금융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라는 설명이다.


월렛 서비스는 기존 에이치닥 월렛을 엔드유저와 사업파트너를 위한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멀티체인 지갑, 간편송금, 간편결제, 포인트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선불 포인트 결제 서비스 및 부동산 P2P 서비스를 지원하는 포탈형 서비스 형태로 진행된다. 조문옥 CTO는 “선불 포인트 결제 서비스, 부동산 P2P 서비스, 월렛 서비스 모두 연내 론칭을 목표로 사업 추진 중이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