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성바이오에피스, 온트루잔트 3년 추적 연구결과 발표
남두현 기자
2019.03.22 13:11:00
전체 생존율(OS) 및 무사건 생존율(EFS) 공개

[딜사이트 남두현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가 임상투약 완료 후 3년간 추적한 후향적 연구에서 오리지널의약품인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성분명 트라스투주맙) 대비 전체 생존율(OS) 및 무사건 생존율(EFS)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는 기존 임상(동등성시험, 14개 국가 875명 대상) 이후 5년간 진행되는 추적관찰 중 최초 3년의 결과(9개 국가 367명 대상)다. 추적관찰 평균기간은 온트루잔트 투여군은 40.8개월, 허셉틴 투여군은 40.5개월이었다.


분석결과 전체 생존율은 온트루잔트 군이 97.0%, 허셉틴 군이 93.6%였고, 무사건 생존율은 온트루잔트 군이 92.5%, 허셉틴 군이 86.3%였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연구결과를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세인트갈렌 국제 유방암 컨퍼런스에서 21일 포스터 세션 발표를 통해 공개했다.

관련기사 more

김철 삼성바이오에피스 전무(임상의학본부장)는 “이번 3년 추적 임상결과 데이터는 온트루잔트 처방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온트루잔트는 미국과 한국, 유럽에서 판매허가를 받았다. 한국에선 삼페넷이라는 이름으로 대웅제약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최근 기존 150mg 이외에 420mg 대용량 제품의 판매 허가도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