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차세대 SNS 쇼램, 中대학과 협력사업 추진
정강훈 기자
2019.04.08 15:51:00
대외경제무역대학과 홍보·마케팅 공동사업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쇼램㈜이 중국 대외경제무역대학과 함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협력 사업에 나선다.


쇼램과 손을 잡은 대외경제무역대학은 북경에 소재한 재정경제대학중 하나로 현재 재학생 규모는 1만4000여명 수준이다. 두 기관은 각자의 사업과 서비스 영역에서 상호 협력하며, 공동으로 홍보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쇼램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밴드 등 대형 SNS들이 가진 장점들을 모아 하나의 사이트로 여러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차세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개발했다. 사용자들은 플랫폼 내에서 사진과 동영상, 음악 등을 공유해 쉽고 빠르게 마케팅과 쇼핑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쇼램은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쇼콘(Showcon)’을 도입했다. 쇼콘은 싸이월드의 도토리처럼 소비자와 생산자가 주고 받는 플랫폼 전용 화폐다.

관련기사 more

쇼램 관계자는 “광고·홍보를 하는 마케터들은 쇼콘을 사업자에게 지급하고, 사업자는 마케터에게서 지급받은 쇼콘을 사용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구조”라며 “사용자들이 충성도에 따라 지급 받은 쇼콘을 가지고 쇼램 내에서 쇼핑과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쇼램은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이익이 공유된다는 점에서 기존 플랫폼과 차별성을 가진다. 특히 마케터가 3D 및 VR 콘텐츠로 홍보를 할 수 있으며 동영상 라이브 방송도 제공된다. 쇼램의 정식 출시는 이달 말로 예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