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잘나가는 ‘이뮨셀-LC’, 생산케파 부족할라
남두현 기자
2019.04.12 15:25:00
위탁생산 필요성 논의…용인공장 완공시 추가 생산전망

[딜사이트 남두현 기자] GC녹십자셀의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Immuncell-LC)에 대한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GC녹십자는 추후 매출 증가를 고려해 위탁생산 필요성에 대한 내부논의를 진행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뮨셀-엘씨는 세포치료제로서 가격이 적잖은 수준임에도 불구, 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 데이터를 기준으로 이뮨셀-엘씨 매출은 2016년 156억원, 2017년 246억원, 2018년 332억원으로 성장세다.


이에 녹십자는 지난해 말 향후 서울 가산동 공장의 생산케파가 부족할 것으로 고려해 위탁생산 필요성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이뮨셀-엘씨에 대한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추후 생산을 고려해 위탁생산이 가능한 곳이 있는지 알아봤다. 당시 200batch 정도 생산이 가능한 GMP 시설이 없다는 결론이 나왔다”면서 “현재는 2020년 용인소재 GMP공장(Cell center)이 완공되면 케파가 충분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녹십자에 따르면 서울공장의 생산케파는 매월 900batch로, 용인공장 완공시 총 2만batch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때문에 이뮨셀-엘씨 매출 성장세가 계속 되더라도 생산케파는 충분하다는 판단이다.


한편 이뮨셀-엘씨는 2007년 간암에 대한 항암면역세포치료제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간암 외에도 뇌종양과 췌장암 등에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선 간암과 뇌종양, 췌장암에서 이뮨셀-엘씨를 희귀의약품을 지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