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캐치]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아이오텍스, 메인넷 출시 완료 外
조아라 기자
2019.04.23 17:40:00
◆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아이오텍스 (IoTeX), 메인넷 출시 완료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오텍스(IoTeX)가 23일 메인넷 알파 출시를 완료했다. 아이오텍스는 지난 3월15일부터 3월26일까지 메인넷의 노드가 될 대표단 선거를 진행했다. 선거를 통해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선출된 총 50명의 대표자가 선출되었으며, 약 2주간 네트워크 보안성과 효율성을 검증하는 리허설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메인넷 알파가 출시됐다.


이번 메인넷 알파 출시의 주요 성과는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레이어의 루트 체인(Root Chain) 개발이다. 아이오텍스 네트워크는 가장 상위 레이어인 거버넌스 레이어, 오케스트레이션 레이어, 오퍼레이션 레이어로 나뉘며 각각 레이어는 그래비티 체인, 루트체인, 서브체인으로 형성된다. 로드맵상 순서로는 오케스트레이션 레이어 출시에 이어 2분기에 오퍼레이션 레이어, 3분기에 거버넌스 레이어가 출시 될 예정이다.


이번 메인넷 알파로 형성된 루트 체인은 2분기에 출시 예정인 모든 서브 체인들의 관리자 역할을 담당하며 다양한 디앱(Dapp)의 개발을 지원하여 물리·가상의 사물간 정보 및 가치 교환인 사물 통신(Machine to Machine)을 가능하게 한다.


◆ 인공지능과 인간의 판단이 결합된 프로젝트인 ‘AIPE’, 클렛에서 24일까지 세일 진행

관련기사 more


인공지능과 인간의 판단이 결합된 프로젝트인 AIPE(AI Prediction Platform)는 크립토 포탈 클렛(CLET)에서 24일까지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렛(CLET)에서 진행되는 AIPE 세일은 보너스 10%와 판매가 $0.02USD이다.


AIPE는 리워드 플랫폼인 ‘3PIKS’와 암호화폐 가격변동 알림 서비스인 'AIBitBip', 이 두 서비스를 이용해 사용자들에게 코인 및 토큰을 에어드롭(Airdrop) 할 수 있고, 거래소나 특정 코인의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현재 암호화폐 가격 예측 서비스 3PIKS가 개발 완료단계에 이르렀고, 유저들은 자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AI 모델과 함께 암호화폐의 가격을 예측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AI Token을 받게 된다.


◆ 오케이코인 코리아 “TOP5 암호화폐 일 평균 시가총액 지난주 대비 1.41%↑ , 거래량 11.39% ↓”



이번 주 TOP5에 선정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1.41% 상승했으나, 거래량은 지난주 대비 11.39% 하락했다. 이번 주 TOP5 암호화폐의 거래량은 지난주 대비 상승 추세를 나타냈으며, 대형 거래소들의 비트코인에스브이(BSV) 상장폐지 이슈로 BCH가 3주 연속 상승을 나타냈으며 이번 주에 약 12.76% 상승했다.


이번 주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일 평균 시가총액은 지난주 대비 0.69% 상승하여 1779.65억 달러(한화 약 204조)에 달했으며, 일 평균 거래량은 지난주 대비 19.26% 하락한 416.17억 달러(한화 약 47.5조)에 달했다. 거래량이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암호화폐 시장 일 평균 시가총액은 6주 연속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 슈콘, 올인원 블록체인 플랫폼 ‘슈월드’ 테스트넷 공개



슈콘이 올인원 블록체인 플랫폼 ‘슈월드’ 테스트넷을 공개했다. 슈콘 거래소 오픈에 이어 이번엔 모바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App)을 지난 22일 출시했다. 슈월드 앱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페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SNS에 블록체인의 채굴기능을 플러스한 마이닝 SNS ▲하이퍼체인 암호화폐 지갑 ▲탈중앙화 C2C 암호화폐 거래소로 3개의 기능을 한 개의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슈월드의 SNS기능은 블록체인의 대중화를 위한 것으로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를 모르는 유저들이 일상속에서 블록체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렇게 채굴한 암호화폐는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아울러 유튜브나 페북에서 활동하던 전문 크레에이터들은 전문 채굴꾼으로 활동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