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강스템바이오텍, 류마티스 치료제 2a상 돌입
정재로 기자
2019.05.07 10:35:00
서울대병원 등 5개 대학병원에서 진행

[딜사이트 정재로 기자] 강스템바이오텍이 류마티스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인 ‘퓨어스템 RA주’의 임상 2a상 환자 투여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지난해 12월 투약 완료된 임상 1상에 이어 반복투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등도 이상의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및 기존 단일크론항체 치료제로 효과를 얻지 못한 환자 등 총 30명이 대상이다.


저용량군과 고용량군으로 나눠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 평가해 ‘퓨어스템 RA주’의 가장 적절한 투여용량을 찾고 유효성을 확인하는 것이 목표다. 임상은 서울시 보라매병원과 건국대병원, 강동경희대병원, 서울대병원, 전남대병원 등 5개 대형병원에서 진행된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퓨어스템 AD주에 이어 퓨어스템 RA주 임상시험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퓨어스템 RA주는 제대혈 줄기세포의 면역 조절 능력을 활용해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치료를 목표로 한다는 점에서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의 또 다른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해 8월 퓨어스템 RA주의 단회투여 기준 임상시험 논문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강스템바이오텍 오너, 줄기세포 신생벤처 설립 라이선스아웃 추진에 '찬물' 100억 선급기술료 증발 위기 3상 실패…4분기 26억원 손상처리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