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블록캐치] 에이치닥테크놀로지,캐나다 토다큐와 MOU
김가영 기자
2019.05.29 15:43:00
◆ 에이치닥테크놀로지, 캐다다 토다큐와 MOU

[김가영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캐나다 소재 핀테크 기술 기업인 토다큐(TODAQ)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토다큐는 기업, 은행, 스마트시티 등에 자산·자금 거래를 위한 공급망 및 고객 솔루션을 제공한다. 토다큐의 플랫폼은 분산형 TODA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개발했으며 오픈소스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각자 보유한 기술력을 토대로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연구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TODA 프로토콜을 활용해 기존 에이치닥 블록체인 기술을 강화할 계획이다.


◆ 블록체인 개발 기업 아티프렌즈, BaaS 공개


블록체인 개발 기업 아티프렌즈가 블록체인 엔진 ‘사슬(SASEUL)’과 사슬을 활용한 BaaS(Blockchain As a Service)를 공개했다. 아티프렌즈는 지난 22일 ‘사슬 오리진 컨퍼런스(SASEUL Origin Conference)’를 개최하고 기술 시연회를 가졌다. 강성진 아티프렌즈 개발자는 AWS(Amazon Web Service) 상에서 편리하게 사슬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는 웹 UI를 활용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정우 아티프렌즈 대표는 사슬 BaaS를 이용해 토큰을 생성하고 거래를 발생시켜 3초 내에 거래 합의가 일어나는 과정을 시연했다. 아티프렌즈는 오는 6월 이후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 직톡,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W.com으로부터 투자유치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직톡(ZIKTALK)’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W.co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BW.com은 마이닝풀 운영회사이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BW.com이 국내 기업에 투자한 것은 직톡이 처음이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SNS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 직톡에는 약 1800명의 일반 및 전문 튜터가 활동하고 있다. 약 25개 국가에서 접속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가르치고 있다. BW.com은 직톡 사용자의 90%의 이상이 해외에 거주하고 글로벌 소액 거래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최적화한 서비스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파트너센터' 오픈


블록체인 메인 네트워크를 개발 중인 브릴라이트가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 센터'를 오픈했다. 브릴라이트는 개발사에 더욱 편리하게 메인넷 연동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29일부터 파트너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트너센터는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과 제휴 추진 중이거나 제휴를 원하는 글로벌 기업들을 위한 소통 창구 역할을 한다. 파트너 신청을 원하는 개발사들이 게임 정보를 웹사이트에 등록하면 브릴라이트 내부 검토를 통해 파트너십이 성사된다. 선정 이후에는 게임과 메인넷의 단계별 연동 진행과정을 공유한다. 파트너사는 브릴라이트 연동을 위한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자료를 제공받는다. 파트너사 전용 Q&A 게시판을 통해 맨투맨으로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