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데일리블록체인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
박제언 기자
2019.06.05 10:43:00
전기차 충전플랫업체 차지인 업무협약

[딜사이트 박제언 기자] 코스닥 상장사 데일리블록체인이 전기차 충전사업에 신규 진출한다.


데일리블록체인은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기업 ‘차지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기차 충전시장 진입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차지인은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를 개발한 기업이다.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규제 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선정됐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 사업 ▲충전 과금 및 로밍 솔루션 개발 ▲충전 인프라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연계 사업 ▲충전 사용자 편의 사업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프렌차이즈 카페 등을 거점으로 과금형 콘센트를 보급해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 각 매장과의 협업을 통한 비즈니스 영역 확대도 함께 추진한다.

관련기사 more

데일리블록체인은 올해 솔루션 실증사업을 거쳐 2020년부터 국내 지자체 및 글로벌 시장으로 관련 사업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차지인은 현재 베트남·카자흐스탄 등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김남진 데일리블록체인 대표이사는 “순항중인 모빌리티 사업 부문과 더불어 이번 전기차 충전시장 진출을 계기로 스마트시티 내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