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웰바이오텍, 中 전기차업체에 배터리 공급
홍인석 기자
2019.03.21 15:13:00
2차 전지사업 속도…상반기에 성과 있을 것

[홍인석 기자] 웰바이오텍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청도영창인특피혁 유한공사(이하 청도 영창)가 중국 전기차 제조회사인 산동더레이버 신에너지 자동차 제조 유한회사(이하 더레이버)와 전기차(EV)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웰바이오텍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간 배터리팩을 공급하기로 했다. 웰바이오텍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 시장에 진출해 차량용 배터리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전기차 시장으로 평가받는다. 중국자동차공업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에서 팔린 전기차는 약 125만5000대다. 2017년(77만대) 보다 6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미국과 유럽에서 팔린 전기차보다도 약 4배 더 팔렸다. 중국 정부는 자동차 수요가 많은 선전, 상하이, 베이징 등 주요 대도시에서 내연기관차 신차 등록 수를 제한하고 전기차 신규 등록을 장려하는 규제를 시행했다. 이 때문에 전기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가장 큰 전기차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계약을 체결한 산동더레이버는 2013년에 설립된 전기차 제조 전문회사로 연간 15만대 규모의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기차(EV)용 배터리는 물론 하이브리드(HEV) 자동차용 배터리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며 “2차 전지사업 진출을 선언한지 한 달 만에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성사시켜 상반기에 가시적인 매출 성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웰바이오텍은 제품군 다양화로도 성장을 모색할 방침이다. 구 대표는 “지난달 MOU를 체결한 2차 전지 제조전문회사 K2 에너지솔루션스의 지분 인수를 조속히 완료해 소형전지부터 중대형 자동차용 전지까지 제품군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