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트팍스, ‘아토믹 스왑’ 증명한 ‘크로스체인’ 공개
조아라 기자
2019.02.13 17:19:00
탈중앙화 서비스 가능한 스피드와 안정성 제공 … “차별화된 기술로 상용화 성공”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비트팍스가 ‘크로스체인(CrossChain)’ 기술 공개를 통해 그동안 이론으로만 발표되었던 아토믹 스왑(Atomic SWAP)의 상용화를 증명했다.


비트팍스는 13일 서울 논현동 팍스넷 빌딩에서 자체 개발한 ‘크로스 체인’ 기술 소개 및 시연회를 위한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 100여명의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가 모인 이날 행사에서는 비트팍스는 ‘크로스체인’의 상용화 원리와 확장성을 세세하게 소개했다.


크로스체인이 서비스되는 운영체제 ‘크로스 블록체인 플랫폼’은 확장성과 보안, 속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비트코인 플랫폼이 상용화된지 10년이 되었고 그동안 이더리움, 하이퍼레저, 이오스등 세계적으로 약 40여 종류의 각자의 색깔을 가진 운영 프로그램이 개발돼 세계 표준화 플랫폼이 되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관련기사 more

비트팍스가 개발한 크로스 블록체인 플랫폼도 이들과 동일한 블록체인 운영 체계이지만 각각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서비스를 서로 크로스시켜 사용자 영토를 확대시킬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예를 들면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를 비트코인 참가자들도 사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가 확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속도의 경우 업계 최고 수준인 초당 4000TPS로 하루에 약 3억4500만건의 거래량을 처리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언어는 하스켈(Haskell)로 개발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고 전통 빅데이터 처리 방법인 샤딩(Sharding)을 스마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블록체인 분야의 세계적 권위를 가지고 있는 모스크바대학교 컴퓨터 사이언스학과에 플랫폼 검증을 받았다. 플랫폼 오픈소스를 모두 공개해 검증(Audit)을 받은 세계 유일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비트팍스는 이날 크로스체인 기술 공개를 시작으로 베타 서비스에 돌입하는 한편, 향후 새로운 서비스 확대 계획 및 모바일 서비스 오픈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아울러 2월말 본격적인 테크니컬 밋업을 통해 국내외 개발자들과 교감하며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비트팍스 김태철 대표이사는 “비트팍스는 크로스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올 상반기 중 엄선된 블록체인 업체들을 프로젝트에 참여시키고, 아울러 다양한 글로벌 송금 서비스 및 미국시장 진출도 추진해 갈 계획”이라며 “이 외에도 온라인 마켓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관련 시스템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확대 적용시킬 수 있는 만큼,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으로 한층 다양한 사업 확대 방안들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글로벌 혁신금융서비스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