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인원,‘코인원노드 2.0’ 오픈
김가영 기자
2019.05.02 10:04:00
암호화폐 수익보상서비스…거래소 최초 스테이킹 기능 모바일앱 탑재

[김가영 기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지난달 30일 자사의 암호화폐 수익 보상 서비스인 ‘코인원노드(Coinone Node)’를 확대 개편하고, 코인원노드 2.0 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노드는 이번 개편과 함께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모바일앱에 암호화폐 스테이킹 기능을 탑재했다. 코인원 회원이라면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서도 코인원노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롭게 오픈한 코인원노드 2.0 부터는 코스모스의 아톰(ATOM)을 위임할 수 있다. 아톰의 경우 코스모스 블록체인 정책상 연간 7%에서 20%의 위임 보상이 발생할 예정이다.


현재 코인원노드 서비스에서 위임 가능한 암호화폐는 테조스(XTZ)와 아톰(ATOM)이며, 추후 위임지분증명(DPoS, Delegated Proof of Stake) 방식을 채택하는 다른 암호화폐도 추가될 예정이다. 코인원노드는 지난 10월 서비스 출시 이후 6개월 동안 첫 번째 암호화폐인 테조스(XTZ)의 ▲위임 고객 평균 수익률 7% ▲보유량 3배 증가 ▲이용 고객 수 2배 증가 등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노드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에 건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것” 이라며 “코인원노드는 코인원이 만들어나가는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서비스 중 하나로, 코인원은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인원노드는 코인원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시작한 암호화폐 수익 보상 서비스로, 특정 암호화폐의 노드(Node) 운영을 코인원이 위임받아 진행한 후 그 보상 수익을 해당 암호화폐 보유 회원들에게 돌려주는 서비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맡기면 이자주는 가상자산 스테이킹·예치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