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밸런타인데이 썰어 먹는 초콜릿 어떠세요” 外
◆밸런타인데이 썰어 먹는 초콜릿 어떠세요?


밸런타인을 맞이해 이색 초콜릿이 백화점에 펼쳐진다. 이탈리아식 훈제 소시지인 ‘살라미’를 연상시키는 모양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초콜릿 살라미’를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것. 초콜릿 살라미는 썰어서 먹는 이색적인 콘셉트의 초콜릿으로 오는 1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5기 모집



롯데푸드가 오는 23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5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운영중인 롯데푸드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이번 히든서포터즈 15기로 선발되면 3월부터 8월까지 총 6개월간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히든서포터즈 명함, 마케터 위촉장 및 수료증서, 월별 우수활동 마케터 포상, 최종 우수팀 상장 및 상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공식 홈페이지 9년만에 리뉴얼 오픈



롯데칠성음료가 공식 홈페이지를 9년만에 리뉴얼 했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한층 세련되고 간결해진 디자인에 사용자 친화적인 메뉴 구성을 통해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해상도와 화면 비율로 롯데칠성음료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투자자 및 해외 소비자를 위해 투자정보 및 영문홈페이지의 콘텐츠도 한층 강화됐다.


◆현百, 온라인몰서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기념메달' 판매



현대백화점은 11일부터 더현대닷컴과 H몰에서 종교를 떠나 한국 근·현대사의 정신적 지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김수환 추기경의 선종 10주년 기념 메달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기념메달은 국내 최초로 일부만 도금하는 '블랙 로듐 부분도금' 기술을 적용, 앞면에 적용된 김수환 추기경의 초상을 명암을 대조하여 임팩트 있게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일회용 빨대 사용량 50% 감소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해 11월 빨대 없는 리드를 전국 매장에 도입한 이후 월 평균 빨대 사용량이 도입 이전 대비 50% 가량 감소했다. 스타벅스는 아이스 음료 중에서 휘핑 크림이 없는 음료, 섞거나 저어 마시지 않아도 되는 음료에는 빨대 없는 리드를 적용해 불필요한 빨대 제공을 줄여왔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지난해 새로운 리드 도입 이전 월 평균 약 1,500만개가 사용되었던 일회용 빨대가 절반 수준인 월 평균 약 750만개로 감소했다.


◆샘표,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 출시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계란이 맛있어지는 간장’은 따뜻한 밥과 계란 프라이에 뿌리기만 해도 맛있는 계란 간장밥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공기의 유입을 차단하는 ‘안심 밀폐용기’를 사용해 신선한 간장 맛과 품질을 끝까지 유지할 수 있으며, ‘미세 조절 캡’을 적용해 한 방울 단위로 양을 조절할 수 있다.


◆CJ푸드빌 빕스, ‘토마호크 · 포터하우스’ 골든 프리미어 스테이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마이 넘버원 스테이크 하우스 빕스(VIPS)가 강력한 최고급 스테이크인 ‘토마호크 · 포터하우스’를 전매장에 출시하고 본격 하이엔드 스테이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빕스 관계자는 “호텔이나 일부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서만 접하던 ‘토마호크’와 ‘포터하우스’를 빕스의 전 매장에서 즐기며 미식의 경험을 넓혀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초콜릿바 볼펜 세트’ 프로모션 진행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발렌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초콜릿바 볼펜 세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매장에서 쿼터 사이즈(13,500원) 이상 구매하면 ‘초콜릿바 볼펜 세트’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초콜릿바 볼펜 세트’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렛 모양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크림 맛을 표현한 모나미 볼펜 5종으로 구성됐으며, 볼펜 세트 케이스는 초콜릿바를 그대로 재현했다.


◆이디야커피, 밸런타인데이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자사의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인 ‘이디야 멤버스 (EDIYA MEMBERS)’를 통해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디야카드를 5만원 이상 구매 혹은 선물하는 회원들에게 이디야카드 1만원권을 지급한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좋은 ‘이디야 파베 초콜릿’도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발렌타인 데이 한정판 뷰티 제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컨페션 발렌타인데이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컨페션(Confession)은 아워글래스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고발색 립스틱으로 새틴처럼 매끄럽고 부드러운 발림성과 강렬한 발색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제품이다.


◆아워홈, 발렌타인&화이트데이 기념 프로모션



아워홈은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자사 외식브랜드 경품 프로모션과 간식 및 디저트류 기획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로모션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디럭스룸 1일 숙박권과 LG포켓포토스냅, 아워홈 외식매장 다이닝 2인 코스 식사권, 초콜릿과 티 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22일 개별 연락을 통해 고지할 예정이다.


◆오리온, ‘봄봄 한정판 컬렉션 시즌3’ 출시



오리온은 봄을 맞아 ‘초코파이 情’, ‘후레쉬베리’, ‘생크림파이’ 등 대표 파이 3종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봄 한정판 컬렉션은 봄과 잘 어울리는 과일인 딸기를 비롯해 다양한 원재료로 새로운 맛과 재미를 더했다. 패키지 역시 봄을 연상케 하는 화사한 파스텔톤에 꽃, 과일 등 주목도 높은 디자인 요소로 SNS 인증샷을 즐기는 네티즌들의 취향을 고려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