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KDB넥스트라운드, 제주 지역라운드 개최
류석 기자
2019.03.18 10:15:00
블로코·티엔디엔 등 IR 진행…국내 35개 VC 심사역 60여명 참여

[딜사이트 류석 기자] KDB산업은행(이하 산업은행)은 지난 15일 제주벤처마루내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넥스트라운드 인 제주(KDB NextRound in Jeju)’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6년 8월 출범한 넥스트라운드는 벤처기업에게는 투자유치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는 벤처투자 플랫폼이다. 2018년말까지 총 215라운드를 개최해 738개 벤처기업이 투자설명회(IR)을 실시했다. 그 중 130개 기업이 7000억원 이상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장병돈 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부문 부행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산업은행)

이번 제주 라운드는 부산, 목포, 광주, 대구에 이은 5번째 지역 행사다. 올해들어 처음으로 개최된 제주 스페셜라운드에서는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OS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블로코’, 중국 유커를 대상으로 주요 관광지에서 모바일 기반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티엔디엔’ 등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제주지역 유망 스타트업 6개사가 벤처캐피탈 등 투자자를 대상으로 열띤 투자유치 IR을 실시했다.


IR 이후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TIPS 운용을 맡고 있는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대기업 CVC인 롯데엑셀러레이터 본부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주지역 혁신창업생태계 활성화’라는 주제로 참여자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제주 넥스트라운드는 수도권 벤처캐피탈, 지역 혁신벤처생태계 유관기관, 청년창업가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며 “수도권 지역 35개 벤처캐피탈의 60여명의 심사역들이 대거 참여해 넥스트라운드에 대한 혁신벤처 생태계 구성원들의 큰 기대와 관심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