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포스코건설, 협력사에 대출 지원
박지윤 기자
2019.03.20 10:17:00
SGI서울보증 심사 후 신한은행서 계약금 40% 이내 한도로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포스코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금융기관들과 손잡고 협력사 대출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SGI서울보증,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자사 협력사들에게 보증서 담보부 대출을 지원하는 ‘더불어 상생대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9월 동반성장위원회, SGI서울보증, 신한은행과 공동으로 ‘포스코건설 협력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 인해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들은 포스코건설과의 계약관계를 근거로 보증서를 발급받아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포스코건설과 계약관계에 있는 협력사는 계약체결일로부터 60일 안에 대출을 신청하면 SGI서울보증의 심사를 거쳐 보증서를 발급 받아 신한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대출 한도는 계약금액의 40% 이내다. 협력사의 신용도에 따라 시중 차입금리 보다 낮은 금리를 적용할 수 있다. 협력사들은 포스코건설로부터 지급받는 공사 기성금으로 대출금을 분할 상환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들도 금융권 대출의 길이 열렸다”며 “더불어 상생대출을 활성화하면 협력사가 자금 유동성을 확보해 공사수행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