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우건설, 리비아전력청과 발전소 공사 MOU
박지윤 기자
2019.03.21 14:09:00
즈위티나 발전소 공사 재개 협약도…4월 리비아 방문 예정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대우건설은 20일 리비아전력청과 450MW 규모 웨스턴마운틴 복합화력발전소 건설공사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웨스턴마운틴 복합화력발전소는 트리폴리 서남부 200km 떨어진 알 하위민드 지역에 위치한 900MW 규모의 발전소다. 이번 MOU는 현재 가동 중인 가스터빈발전소에 폐열을 회수하는 열 교환기와 450MW 규모 스팀터빈을 설치하는 발전소 증설공사에 관한 협약이다.


공사 발주처는 리비아전력청이다. 리비아 남서부 지역의 전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향후 공사에 관한 현지 조사와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리비아전력청과 협의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내전으로 2014년부터 공사를 중단한 즈위티나 발전소에 대한 공사 재개 추진 협약식을 지난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즈위티나 발전소는 기존 500MW 규모 가스터빈발전소에 폐열회수 열교환기와 250MW 규모 스팀터빈을 추가로 설치하는 발전소 증설공사다. 2014년 공사중단 당시 공정율은 72%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를 재개하기 위한 현장 준비작업과 본공사 재개 계획을 리비아전력청과 합의했다. 다음달에는 리비아를 방문해 사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