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코인플러그, 블록체인 기반 제증명 서비스 개발 나서
공도윤 기자
2019.03.27 10:40:00
SK텔레콤 등 8개사 컨소시엄 구성…올해 시범서비스 선보일 예정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전문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가 SK텔레콤과 함께 민간 주도 블록체인 기반 아이디(ID)·인증 서비스 개발 지원에 나선다. 특히 파트너사인 메타디움의 코어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으로 기대돼 제증명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킬 전망이다.

27일 코인플러그는 ID·인증 네트워크에 기반한 금융, 통신 교육 분야 서비스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K텔레콤이 주관하고 8개사가 참여해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해당 컨소시엄은 ▲통신(SK텔레콤, LG유플러스) ▲블록체인·보안(코인플러그, 해치랩스) ▲마케팅 플랫폼(SK플래닛) ▲금융(코스콤,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분야의 대표기업들로 이뤄졌다.


컨소시엄은 표준화와 확장성을 고려한 탈중앙화ID(DID) 인프라와 비대면 실명인증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 개발(통신) ▲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개발(금융) ▲대학/협·단체 제증명 발행 및 관리 서비스 개발(교육) 등을 통해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중 코인플러그는 SK텔레콤의 DID 인증 및 모바일 신분증서비스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메타디움과 연동한 제증명 서비스를 이용해 교육 분야를 주도적으로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 출시된 메타디움의 메인넷을 플랫폼으로 삼아 제증명 서비스를 자체 개발한다는 것이다. 해당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성 증대뿐만 아니라 사회적 비용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