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특징주] 한류AI·한류타임즈, 황우석 미팅 소식에 ‘상승’
정혜인 기자
2019.04.01 10:49:00
황우석 박사 복귀설 ‘솔솔’…“확정된 내용 없어”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줄기세포 전문가 황우석 박사가 국내 사업 복귀가 임박했다는 소식에 한류AI센터한류타임즈가 상승세다.


1일 오전 10시41분 한류AI센터는 전일대비 810원, 27.84% 상승한 372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류타임즈 역시 전일대비 65원, 5.2% 오른 1315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황우석 박사의 복귀설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황우석 박사는 지난달 28일 홍만표 전 검사장과 양성우 한류AI센터 대표이사 등과 미팅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양성우 대표는 “(황 박사와) 만난 것은 사실”이라며 “구체적인 사항을 발표할 만큼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홍만표 전 검사장은 한류AI센터한류타임즈의 고문을 맡고 있다”며 “황 박사와 홍 고문은 오랫동안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황우석 박사는 국내 줄기세포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으며 현재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줄기세포 연구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바이오업계 관계자는 “이웃 국가인 일본은 줄기세포 규제를 풀어 사상 최대의 호황을 맞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한국은 상대적으로 많이 뒤쳐지고 있다”며 “황 박사의 이번 귀국으로 국내 줄기세포 연구가 활성화 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황 박사의 국내 복귀 여부는 당분간 업계의 뜨거운 이슈가 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