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알파홀딩스, 온코섹 ‘타보’ 유럽 첨단의약품 지정
류석 기자
2019.04.03 09:14:00
유럽 지역 가속 승인 전망…“혁신적 유전자 치료제 인정”

[딜사이트 류석 기자] 알파홀딩스는 자회사 미국 신약개발기업 온코섹의 신약물질 ‘타보(TAVO)’가 지난 2일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난치·전이성 흑색종 대상 첨단 의약품(ATMP) 지정됐다고 3일 밝혔다.


유럽은 줄기세포치료제를 비롯한 세포치료제와 유전자치료제, 조직공학제제를 통칭하는 ‘첨단 의약품(Advanced Therapy Medicinal Products, ATMP)’이라는 개념을 2007년에 도입을 했다. 최근 유럽의약품청에서 첨단 의약품으로 지정된 대표적인 신약으로는 노바티스의 CAR-T 항암제 ‘킴리아’와 ‘에스카다’가 있다.


유럽의약품청에서 온코섹의 타보를 첨단 바이오 의약품 지정함에 따라 유럽 시장에서 타보의 가속 검토와 신속 승인이 가능할 전망이다. 행정 절차와 과학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예상된다.


온코섹 규정·품질 담당 부사장 로버트(Robert Ashworth) 박사는 “첨단의약품 지정은 타보가 혁신적인 유전자 치료제로서 인정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온코섹의 타보는 인터루킨-12를 발현하는 유전자 치료제다. 현재 글로벌 제약사 머크(MSD)와 흑색종 환자 대상 병용 임상 2b를 (미국, 호주, 캐나다에서) 진행 중이다. 흑색종 환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병용임상은 2017년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패스트트랙과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었다. 2019년말 미국 임상 2b 환자 등록 완료가 예상된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타보 약물의 첨단의약품 지정을 통해 타보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다”라면서 “향후 첨단의약품 제도를 통해 유럽 시장 내 가속 승인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