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웰바이오텍, 美 2차전지 기업 ‘K2에너지’ 투자
정강훈 기자
2019.04.04 14:47:00
2차전지 R&D 및 제조사업 공동 추진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웰바이오텍이 미국 2차전지 배터리 전문제조기업 K2에너지솔루션스(K2 Energy Solutions, Inc., 이하 K2에너지)의 주식 90만주(지분율 4.7%)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웰바이오텍이 미국 현지에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인 웰바이오텍 뉴에너지펀드 유한회사(Wellbiotec NEW ENGERGY FUND, LCC)가 더배터리파워드테크놀로지(The Battery Powered Technologies, Inc.)가 보유하고 있던 K2에너지 지분을 인수하는 구조다.


K2에너지의 주주가 된 웰바이오텍은 K2에너지와 2차전지 시장에서 연구·개발과 제조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앞으로 글로벌 전기차업체에 배터리를 공급할 예정이다.


미국 네바다주 헨더슨에 본사를 두고 있는 K2에너지는 2006년에 설립된 2차전지 배터리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제조와 시스템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 중이다. K2에너지가 개발한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에너지저장시스템(ESS)과 전기자동차 등 대형 배터리 형태에 활용하기 용이하다. 가격 대비 안정성이 높아 산업용, 의료용, 군사용, 항공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세계 전기차 최대 시장인 중국은 올해부터 전체 자동차 생산량의 10%를 친환경차로 생산해야 하는 신에너지차 의무판매(NEV Credit) 제도를 시행한다. 중국의 친환경차 우대 정책 시행으로 전기차 배터리 시장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구세현 웰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지난 2월 K2에너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이번에 지분 취득을 마쳤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추가적으로 지분을 인수해 지배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적극적인 투자로 ESS 생산공장을 설립, 2차전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웰바이오텍은 지난달 21일 자회사 청도영창인특피혁유한공사를 통해 중국 전기차 제조회사인 산동더레이버신에너지자동차제조유한회사와 전기자동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