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건설, 아파트 공기청정시스템 개발
박지윤 기자
2019.04.10 11:34:00
미세먼지·라돈·이산화탄소 등 오염물질 제거…24시간 환기 기능도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롯데건설은 미세먼지 대응 방안으로 아파트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새로 개발한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이 시스템은 세대 내 미세먼지뿐 아니라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이산화탄소까지 다양한 오염 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다. 라돈, 이산화탄소, 유기화합물 등 오염물질을 센서를 통해 감지하면 자동으로 환기 순환 모드를 작동시켜 배기 장치로 배출한다. 필터를 거친 외부의 신선한 공기는 덕트를 통해 실내로 유입시킨다.


공기청정 기능의 핵심인 미세먼지 제거용 필터는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는 HEPA 필터(H13급, 0.3㎛ 초미세먼지 99.95% 이상 포집)를 채택했다. 환기 성능 개선을 위해 고성능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 내부의 마모되기 쉬운 부분(Brush)을 제거해 내구성을 높였다. 고속회전에 무리가 없는 모터를 적용한 환기휀도 내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기 시스템이 24시간 자동으로 작동해 실내 오염 물질을 외부로 배출하기 때문에 온 가족이 집안에서 오염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지낼 수 있다. 오염 물질의 종류에 따라 실내 순환 모드와 외기 공급 모드가 자동으로 작동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도 줄일 수 있다.


기존 발코니나 에어컨 실외기실에 주로 배치했던 세대 환기시스템을 천정형 에어컨처럼 거실 천정에 설치했다. 이로 인해 입주민이 간편하게 환기 장치를 조작하고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내장된 필터를 간편하게 교체하고 청소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크기가 30X50cm에 불과해 공동주택뿐 아니라 오피스텔, 원룸형 숙박시설 등 세대 전용 면적이 작은 건축물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시스템에는 첨단 사물인터넷(IoT)도 적용해 입주민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실내 공기질 정보를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환기 시스템 개발로 입주민은 미세먼지나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의 건강과 밀접한 상품들을 지속 개발해 건강 친화형 주택 건설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