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건설, 3대 신평사 등급전망 모두 ‘긍정적’
박지윤 기자
2019.04.11 16:55:00
한신평·한기평 이어 나신평도 ‘안정적’→‘긍정적’ 상향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한화건설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의 신용등급 전망에서 모두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나이스신용평가는 11일 한화건설의 장기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로써 국내 3대 신용평가사 모두 한화건설의 신용등급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한화건설이 중단기적으로 양호한 매출규모를 유지하고 영업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해외사업과 건축, 주택 프로젝트에서 원활한 공사대금 유입을 바탕으로 차입부담을 완화한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한국신용평가는 지난해 12월, 한국기업평가는 올해 2월 한화건설의 신용등급 전망을 각각 긍정적으로 상향 조정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건설은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신용등급 상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한화건설의 신용등급은 현재 ‘BBB+’이지만 A급 건설사의 이자율과 비슷한 수준으로 공모 회사채를 발행하고 있다.


한화건설의 지난해 별도기준 연간 매출액은 3조5979억원, 영업이익은 307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액은 12.5%(3988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17.4%(1660억원) 늘어났다. 2016년과 2017년에 이어 3년 연속 흑자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영업이익률은 8.54%를 기록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중동지역 플랜트 사업의 정상화가 이뤄지고 해외사업과 대규모 주택개발사업을 본격화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도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