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늘의 유통가]롯데百, ‘빅토리녹스’ 공식 매장 오픈 外
이호정 기자
2019.04.26 10:37:00
◆롯데百, 스위스 국민 브랜드 ‘빅토리녹스’ 공식 매장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국내 백화점 최초로 135년 전통의 스위스 국민 브랜드 ‘빅토리녹스(Victorinox)’ 공식 매장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는 29일 오픈한다. 그동안 백화점의 편집숍이나 여행용 가방 매장에서 빅토리녹스의 일부 제품을 수입해 판매해 왔으나, 대표 상품인 칼이나 시계, 가방 등 ‘빅토리녹스’에서 출시되는 전 상품 라인업을 운영하는 공식 매장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은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상품군을 보유한 스위스 국민 브랜드로 스위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옴므 LG트윈스 에디션’ 한정판 출시



LG생활건강이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LG트윈스와 협업한 ‘이자녹스 X2D2 옴므 LG트윈스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 스페셜 에디션은 화장품 브랜드 ‘이자녹스’와 프로야구단 ‘LG트윈스’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남성화장품 ‘이자녹스 X2D2 옴므’ 2종에 LG트윈스의 유니폼 디자인을 입힌 색다른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디션 구매 시 LG트윈스의 미니어처 유니폼을 함께 증정해, 다 사용한 화장품 공병에 미니어처 유니폼을 입히면 특별한 굿즈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미니어처 유니폼의 등번호는 LG트윈스의 창단 해이자,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90년의 의미를 담은 ‘90’번이 새겨져 있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관련기사 more

◆사조펫푸드, 강원 고성군 산불피해 지역에 유기농 사료 1톤 기부



펫푸드 전문기업 사조동아원 ‘사조펫푸드’는 지난 22일 강원도 고성군 일대 산불 피해 이재민 구호를 위해 반려견 유기농 사료 1톤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조펫푸드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돕고자 ‘옵티원 유기농 사료’를 고성 면사무소를 통해 지원했다. 이번 기부 물품은 피해 이재민 중 반려견 사료 요청을 접수한 주민을 대상으로 전달 될 예정이다.


◆GS25, 맛있게 매운 ‘인생라면’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스코빌지수 4800SHU의 맛있게 매운 라면 콘셉트 PB(자체상표) 상품 ‘유어스인생라면’을 19일 출시했다. 스코빌 지수는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 농도를 계량화한 수치로 청양고추의 매운정도는 4000~1만SHU이고, 농심신라면은 2700SHU 이다. GS25는 인생라면 출시를 위해 다양한 연령대의 선호도 분석과 수차례의 맛 테스트를 걸쳐 가장 대중적으로 선호하는 매운 맛 4800SHU을 찾아 상품에 반영했다. 이는 GS25가 2006년 출시한 ‘유어스틈새라면’의 매운맛 9413SHU의 절반 수준이며, ‘삼양불닭볶음면’의 매운맛 4404SHU 보다 약 400SHU 높다. 인생라면은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며 일평균 1만개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코카콜라,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로즈힙워터’ 출시



코카-콜라사가 로즈힙추출물이 함유된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로즈힙워터’를 출시했다. ?토레타 출시 이후 4년만에 선보인 코카-콜라사의 새로운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이다. 이번 신제품은은 피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층을 위해 ‘맑고 투명하게 빛나는 수분’이라는 컨셉으로, 로즈힙 추출물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로즈힙 추출물의 상큼함이 더해져 일상 속 수분 보충이 필요한 순간을 촉촉하고 상큼하게 채울 수 있다. 특히 500ml 기준 32kcal 저칼로리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패키지에는 은은한 핑크빛과 부드러운 로즈힙워터 로고체를 담았으며, 물방울마다 빛나는 로즈힙 이미지로 맑고 투명한 느낌을 강조했다.


◆CJ-유네스코,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 시작…3년간 50만달러 지원



CJ그룹이 지난 25일 오전(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유네스코 베트남본부와 함께 ‘CJ-유네스코 베트남 소녀교육 프로젝트’ 출범식을 개최하고, 향후 3년간 ‘CJ-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 중 50만 달러(한화 약6억원) 이상을 베트남 소수민족 소녀 교육지원사업에 사용한다고 26일 밝혔다. CJ그룹은 유네스코와 함께 앞으로 베트남 내에서도 소수민족 비율이 높고 생활 환경이 낙후된 편에 속하는 ‘하장(Ha Giang)성’, ‘닌투언(Ninh Thuan)성’, ‘속짱(Soc Trang)성’ 지역 소녀들의 교육 여건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여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재 제공, 화장실과 수도 등 사춘기 소녀들의 학교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설 개보수, 학부모 등 지역 사회의 기본교육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교촌치킨-서울시, 전기이륜차 교체 업무협약 체결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이 서울시와 함께 전기이륜차 교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4일 체결했다. 교촌은 이번 전기이륜차 전환 상생협약을 통해 미세먼지 오염원 관리에 협조하고, 일반이륜차를 전기이륜차로 순차적으로 교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를 통해 일반이륜차의 유지보수 및 유류비까지 절감해 가맹점의 관리 비용(연간 약128만원) 부담을 함께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스타벅스, 환경 사랑 동참하는 5000명에게 LED 텀블러 증정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오는 29일 서울 시청광장에서 5000명 시민에게 다회용컵 사용 권장의 의미가 담긴 스타벅스 LED 텀블러를 증정하는 ‘2019 서울, 꽃으로 피다’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좀 더 깨끗하고 건강한 도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서울시의 연중 환경 캠페인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은 일상에서 친환경 생활을 약속하는 5단계의 미션을 수행하고, 각 단계별로 미션을 완료한 시민에게는 다채로운 선물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최종 5단계까지 모든 미션을 완료한 시민 5000명에게는 아름다운 꽃으로 디자인된 스타벅스 LED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 ‘밀키스 핑크소다’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 출시 30주년을 맞아 핑크빛 유성탄산음료 ‘밀키스 핑크소다’를 선보였다. 밀키스 핑크소다는 밀키스 브랜드에 신선함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250ml 캔과 500ml 페트병 등 2종으로 출시됐다. 기존 밀키스 특유의 부드러운 탄산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달콤한 솜사탕향에 소다맛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와 손잡고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귀여운 헬로키티 캐릭터와 핑크색, 리본 등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친근함과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현대백화점, 가정의 달 맞아 '킨더 페스트' 진행



현대백화점이 내달 1일부터 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점에서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테마 행사인 ‘킨더 페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간 아동극, 뮤지컬, 퍼레이드 등 문화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다. 백화점 하늘정원·문화홀·문화센터 등에 캐릭터 퍼레이드, 포토존 구성, 아동용 놀이시설, 체험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형 할인 행사도 연다. 압구정본점에서는 내달 3일부터 5일까지 ‘키즈&패밀리 페어’를 열어 아동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10~20% 할인판매 한다. 같은 기간 무역센터점에서는 수입·컨템포러리 대전을 진행해 까날리, 브로이어, 오일릴리,알렉산더왕, 질샌더 등 수입의류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판매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