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블록캐치]메디블록, 의료분야 지원사업자로 선정 外
조아라 기자
2019.05.16 17:58:00
◆ 메디블록, 의료 마이데이터 지원사업자로 최종 선정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이 정부가 진행하는 마이데이터 사업 의료분야에 최종 지원 사업자로 선정됐다. 삼성화재, 서울대학교병원, 차의과학대학교, 웰트와 의료 분야 컨소시엄을 구성해 블록체인 기반 개인 중심 건강정보 교류, 기반 서비스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메디블록은 이번 사업에서 ▲의료기관과 스마트폰, 블록체인 3자 간 연동이 가능한 의료기관용 외부용 인터페이스 서버 개발 ▲의료 데이터 블록체인 고도화 ▲건강검진 데이터, 기타 라이프 로그 데이터 관리·활용을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건강검진 관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웰트 등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모듈 개발 등을 진행한다. 의료기관에서 생성하는 의료 데이터와 서드파티 애플리케이션에서 생성하는 건강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환자를 중심으로 통합하고 이를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 템코(TEMCO),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와 제휴



블록체인 기반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및 데이터 솔루션 개발 회사인 템코(TEMCO)는 암호화폐 지갑인 비트베리와 제휴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템코 토큰은 비트베리 지갑에 탑재한다. 템코 토큰 사용자들은 휴대전화 번호로 쉽게 템코 토큰을 주고받을 수 있다. 비트베리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자회사 루트원소프트가 만든 암호화폐 지갑이다. 국내 대표 메신저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또 토스처럼 전화번호만 알면 쉽게 암호화폐를 줄 수 있으며 회원간에는 송금 수수료가 전혀 없다.

관련기사 more

◆ 니오앱스,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로 ‘니오메신저’ 일일 가입자수 급증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는 니오메신저의 최근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로 일일 가입자수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 초에만 해도 일일 가입자수가 800여명 수준이었는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최근 127개국에서 가입하는 일일 가입자수가 평준 1만8000명까지 늘어나고 있다. 니오메신저는 사전에 등재되지 않은 구어와 단어를 즉시 번역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어휘를 추가하는 인공지능 자가 학습 앱으로써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동시 통·번역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다. 니오메신저는 현재 한국을 비롯한 세계 178개 국가에서 다운로드해 활용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외국인 친구 만들기, 외국을 대상으로 한 무역 거래, 해외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세계 최초로 1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언어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 한국웹툰협회-온톨로지, 웹툰 산업 생태계 구성 나서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는 지난 15일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기업 온톨로지와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톨로지는 분산 원장과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포함하는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분산 네트워크에서 가능한 여러 시나리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분산한 디지털 신원 프레임워크와 분산된 데이터 거래 프로토콜 등 기본 인프라 수준에서 적용될 수 있는 공통적인 모듈을 제공한다. 양 기관은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에코시템 구축, 블록체인 콘텐츠·웹툰 관련 사업 수행 및 공동사업 추진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