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다사역’ 분양
박지윤 기자
2019.05.30 08:01:00
아파트 674가구·오피스텔 62실…전용 84㎡ 단일면적·최고 33층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현대건설이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에 ‘힐스테이트 다사역’을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건설이 대구 달성군 다사읍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다사역 예상 투시도.

힐스테이트 다사역은 대구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637-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다사읍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3층, 아파트 6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총 7개동이다. 아파트 674가구, 오피스텔 62실로 총 736가구로 이뤄졌다.


아파트는 2개 타입으로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84A 타입은 584가구 ▲84B 타입은 90가구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84OT 62실 1개 타입이다.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모두 전용면적 기준 84㎡ 단일면적으로 공급한다. 아파트는 전 세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3.5베이로 설계했다.


힐스테이트 다사역이 들어서는 다사읍은 대구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인근에 금호강과 죽곡산이 있고 대구 최대 산업단지인 성서산단(1·2·3·4·5차)등도 자리하고 있다. 단지의 입지는 대구지하철 2호선 다사역 초역세권 입지다. 다사읍 일대는 이미 생활인프라를 형성한 지역으로 대실역 주변은 대형상업시설은 물론 편의시설도 들어서 있다.


단지 반경 1km 안에 초·중·고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학원시설도 죽곡 생활권 안에 들어서 있다. 심인중·고가 다사읍으로 이전 예정이다. 달성군지역에서 중·고등학교 6년을 거주하고 지역내 학교를 다닐 경우 대학교 진학시 농어촌특별전형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힐스테이트 다사역은 전 가구 100% 남측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시켰다. 동간의 간섭을 최소화했으며 단지 중앙에 광장을 만들어 개방감도 확보했다. 아파트의 경우 전 가구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도록 했다.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창고, 현관팬트리, 주방팬트리, 알파룸 등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세대현관, 에어샤워, 미세먼지 저감 방충망(나도 방진망) 등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3.5베이로 설계했다. 주방은 발코니를 둬 채광과 맞통풍이 가능하다. 주부들의 움직임을 고려해 주방을 ‘ㄷ’자 동선으로 설계했다. 현관에는 팬트리를 만들어 수납에도 신경을 썼다.


한편 힐스테이트 다사역은 이달 중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달서구 이곡동 성서이마트 인근에 위치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