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골드퍼시픽, 300억 조달 완료 ‘신사업 기대감’
정강훈 기자
2019.05.03 09:47:00
투자유치·자산유동화로 현금성자산 700억 확보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코스닥 상장사 골드퍼시픽이 150억원 유상증자에 이어 300억원의 전환사채(CB) 발행을 마쳤다. 재무구조가 개선 효과와 함께 신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3일 금융투자(IB) 업계에 따르면 골드퍼시픽은 지난 2일 300억원 CB(19회차)를 발행했다. 발행 대상자인 리버스톤신성장조합은 같은날 대금을 납입했다.


골드퍼시픽은 지난 3월에도 150억원의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최대주주인 케이앤티케이스톤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 등을 대상으로 보통주 171만여주를 발행했다.


지난 4월엔 비업무용 부동산 자산을 매각했다. 서울 논현동에 소재한 6층 빌딩을 70억원에 처분해 현금을 확보했다.

관련기사 more

자산 유동화와 투자유치가 계속된 결과 골드퍼시픽의 유동성은 날로 풍부해지고 있다.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회사의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126억원이다. 여기에 외부 투자금 450억원과 부동산 매각 대금 70억원 등이 더해져 현재 회사의 현금성자산은 700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회사에 실탄이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신사업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골드퍼시픽은 지난 3월, 최대주주가 교체된 직후 신규 사업을 검토 중이라고 공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