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바이오리더스, 이스라엘 법인 ‘퀸트리젠’ 설립
정혜인 기자
2019.05.08 11:39:00
향후 JV 전환…바이오리더스와 예다 7:3 지분 보유 예정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바이오리더스가 지난 3월 이스라엘 와이즈만 연구소와 전략적파트너십(SPA)을 체결한 데 이어 이스라엘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


바이오리더스는 이스라엘 현지 법인 퀸트리젠(Quintrigen)을 설립했다고 8일 밝혔다. 퀸트리젠은 라틴어로 ‘5’와 ‘3’을 의미하는 퀸크(Quinque)와 트리아(Tria)에 영어로 유전자를 뜻하는 진(gene)을 합쳐 이뤄진 법인명이다.


바이오리더스는 와이즈만연구소의 기술지주회사인 예다(YEDA)와 퀸트리젠의 합작법인(JV) 전환을 위한 본계약도 체결했다. 예다(YEDA)는 퀸트리젠에 기술투자 방식으로 암 억제 단백질 P53 관련 기술을 이전하면 퀸트리젠은 바이오리더스와 예다가 7대 3의 비율의 지분을 보유한 합작법인으로 전환된다.


바이오리더스에 따르면 P53은 암 억제 유전자로 손상된 세포를 죽이거나 복구하는 기능을 한다. 전체 암 발생 원인의 약 50% 이상은 P53 유전자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못해 손상된 세포가 악성 종양으로 변형돼 발생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향후 퀸트리젠은 P53 유전자를 재생시킬 수 있는 신약후보물질로 글로벌 임상 등을 추진하고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바이오리더스는 “현지 법인설립과 합작법인 본계약이 체결 된 만큼 P53 기술이전, 와이즈만연구소와의 공동연구 계약 등에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P53 글로벌 임상 준비는 물론 이스라엘 현지의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