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늘의 유통가]풀무원, 글로벌기준 지주사 지배구조 확립 선언 外
이호정 기자
2019.05.13 14:59:00
◆풀무원, 글로벌기준 지주사 지배구조 확립 선언

[딜사이트 이호정 기자] 풀무원이 선진국형 글로벌기준 지주회사 지배구조체제 확립을 완료하고, 글로벌로하스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풀무원은 13일 창립기념일 메시지를 통해 상장사인 지주회사 ㈜풀무원이, 비상장사인 자회사들의 지분 100%(합자회사 제외)를 보유함으로써 지배구조가 투명한 네슬레, 다논과 같은 선진국형 글로벌기준의 지주회사 체제 확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GS25, 메디힐과 ‘BTS 마스크팩’ 독점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3일부터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세계적인 인기 아이돌 그룹 BTS를 모델로 한 메디힐의 러브미캡슐인마스크(BTS스페셜 에디션)를 (이하 러브미캡슐인마스크) 5만개 한정으로 독점 판매한다. 이번에 GS25에서 선보이는 러브미캡슐인마스크는 메디힐 몰 등에서 1차로 판매했던 상품과는 다른 구성이지만 해당 제품을 구매하지 못한 소비자들에게는 메디힐 제품을 다시 만날 수 있는 알찬 패키지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more
풀무원, 생수사업 키운다…전략 변경

◆롯데제과, 업계 최초 ‘ISO 37001’ 인증



롯데제과가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되는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현대百, 에어컨·선풍기 장만하세요



현대백화점은 19일까지 전국 15개 가전 매장에서 최신형 에어컨과 선풍기를 할인 판매하는 ‘얼리버드 여름 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LG·삼성·스위스밀리터리·이루리 등 가전 브랜드가 참여해 에어컨·선풍기·제습기·서큘레이터 등 여름 대표 가전 행사제품을 8%~20% 할인 판매한다.


◆오뚜기, 스위트홈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오뚜기가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요리를 통한 가정의 화목과 밝은 사회 구현이라는 행사취지에 걸맞게 해마다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가족 간 화합과 추억을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의 가족요리 축제다. 이날 치열한 경쟁 끝에 1등 대상인 오뚜기상의 영예는 김현용 가족이 차지해 500만원 상당의 주방가전 교환권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또 으뜸상 2가족, 사랑상 3가족 등 총 6가족에게 1,2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교환권이 주어졌다.


◆LF TNGT, 3M과 협업한 ‘포스트잇’ 티셔츠 출시



LF의 남성복 브랜드 TNGT가 글로벌 기업 ‘3M’사와 협업한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TNGT가 이종 업종간의 장벽을 깨고 3M사와 협업을 진행, 3M사를 대표하는 히트 아이템인 ‘포스트잇(Post-It)’을 활용한 티셔츠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차별화된 가치가 있는 여름 컬렉션을 제안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포스트잇을 위트있는 디자인 요소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 정답크림 ‘퍼스널 원크림’ 출시



이니스프리가 100만 빅데이터를 통해 20가지 퍼스널 성분 솔루션으로 탄생한 ‘퍼스널 원크림’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 퍼스널 원크림은 피부 타입 및 고민, 제품 리뷰, 화장품 성분 데이터 등 총 1,085,870건을 분석해 개발된 수분크림이다. 피부 타입을 건성, 지성, 중복합성과 같은 기존 분류가 아닌 고객이 많이 언급한 피부 고민을 기준으로 하는 5가지 라인과 4가지 보습 레벨의 총 20가지 크림을 선보인다. 20가지의 크림 중 내 피부 고민과 피부 타입에 딱 맞는 나만의 퍼스널 원크림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SPC삼립, ‘빚은’ 카카오프렌즈 크림치즈찹쌀떡 출시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 크림치즈찹쌀떡’ 4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크림치즈찹쌀떡은 쫀득한 찹쌀떡 속에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의 내용물과 진한 치즈크림을 조합해 넣은 디저트로, 복숭아, 팥, 초코, 쑥 등 4가지 맛으로 선보였다.


◆LG생활건강, 자연주의 한방 브랜드 ‘예화담’ 단독매장 오픈



㈜LG생활건강이 최근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자연주의 한방화장품 브랜드 ‘예화담’의 첫 단독매장을 오픈했다. 예화담은 현재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에서 판매 중이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도심권에 위치한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첫 단독매장을 오픈해 내국인 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를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싱가포르 세계면세품박람회 참가



KGC인삼공사는 1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19 세계면세품박람회(2019 TFWA World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세계면세품박람회는 세계면세협회(Tax Free World Association)에서 개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면세 박람회로, 전 세계 유명 브랜드들과 면세사업자들이 참가한다. 올해도 과자류부터 화장품, 향수, 시계, 패션, 담배, 주류 등 300여개 업체가 3,000여 종류의 프리미엄 제품을 전시한다.


◆농심, 짜파게티 35주년 맞아 ‘소비자 선택 제품’ 출시



농심이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그간 인기를 끌었던 응용 레시피 세 개를 후보로 소비자 투표를 진행해 한정판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35주년 기념 스페셜 짜파게티의 콘셉트를 정하는 소비자 투표를 오는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투표는 농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수많은 레시피를 만들어내며 ‘모디슈머(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 열풍을 이끈 것이 짜파게티의 인기 비결이라는 데서 착안해 소비자가 선택하는 신제품 출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떠떠체 캠페인’ 진행



남양유업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표 발효유 브랜드 ‘떠먹는 불가리스’의 첫 글자를 딴 ‘떠떠체 캠페인’을 진행한다. 떠떠체 캠페인은 편지지 모양의 ‘떠먹는 불가리스’ 특별 패키지에 “ooooo떠”체로 손 글씨를 적어 부모님, 연인, 친구, 선생님 등 지인에게 속 마음을 편지로 전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31일까지 떠떠체 패키지 제품을 구매 후, ‘떠떠체’ 인증샷과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되며, 총 500명을 선정해 할인점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리뉴얼



롯데주류는 ‘피츠 수퍼클리어’의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제품의 깔끔한 맛과 시원함이라는 본래의 특징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젊은 느낌을 더욱 강조해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은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을 주는 얼음산 이미지를 넣어 청량함과 시원한 느낌을 직관적으로 표현하였으며, Fitz 로고는 모던하면서 강한 서체로 맥주를 마실 때의 경쾌한 느낌을 살렸다.


◆자주(JAJU), ‘프리미엄 선풍기 시리즈’ 조기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여름 가전 ‘프리미엄 선풍기 시리즈’를 계획보다 앞당겨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한낮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등 예상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상하 90도, 좌우 최대 120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공기 순환기능의 ‘리버스윈드 서큘레이터 선풍기’와 지난해 출시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저소음의 ‘조용한 바람 선풍기’ 2세대 모델이다.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0일 ‘제18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행사에서 이선민 식품안전센터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03년 식품안전 전담조직을 신설한 이래 지속적으로 펼쳐온 활동에 대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위생안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실시 중인 단체급식 점포 HACCP 취득 활동을 꼽을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TV 광고



오비맥주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신규 TV 광고 ‘꿈은 단절되지 않는다’ 편을 1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캠페인 모델로 발탁된 배우 김서형, 가수 김윤아, 개그우먼 송은이가 직접 부른 강산에의 ‘넌 할 수 있어’ 노래를 광고 음악으로 사용해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남성미가 짙은 한국 포크록의 전설 강산에의 곡을 세 여성 모델의 목소리로 재해석했다.


◆홈플러스 “시원 상큼한 아이스티로 더위 이겨요”



홈플러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찬 물에서도 쉽게 녹는 아이스티 분말차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여름시즌 대표 아이스티 분말차를 1kg 이상의 대용량 가성비 상품으로 마련했다. 대표상품으로는 ▲꽃샘식품 ‘깔라만시 아이스티’ ▲네슬레 ‘레모네이드’ ▲립톤 ‘아이스티 피치’ 등이다. 이외 차갑게 즐기는 새콤달콤한 맛의 아이스믹스 스틱 상품은 물론 건강 트렌드에 맞춘 분말차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8기 발대식 개최



아워홈은 지난 10일 본사에서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인 ‘판아워홈 8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판아워홈(Pan-Ourhome)은 아워홈 팬으로서 주요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온라인 SNS 채널에 홍보하는 아워홈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다. 2012년를 1기를 시작으로 올해 8기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대학생 950여 명이 판아워홈으로 활동했다. 아워홈은 판아워홈 8기 공개모집을 통해 대학생 5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11월까지 총 7개월간 아워홈 공식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세븐일레븐에서 페덱스(FedEx)를 이용하세요”



세븐일레븐은 지난 7일 오후 페덱스, 롯데글로벌로지스와 함께 ‘글로벌 배송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간단한 서류를 해외 어디든 편리하게 보낼 수 있는 국제 발송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세븐일레븐의 해외 서류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우선 페덱스 홈페이지를 통해 배송 접수를 한다. 이후 휴대폰으로 발송된 예약번호와 함께 발송할 서류를 가지고 세븐일레븐을 방문해 접수만 하면 된다. 세븐일레븐 해외 서류 배송 서비스의 최대 허용 중량은 0.5kg 이하며 전 국가 단일 요금제(건당 20,750원)를 적용해 업계 평균보다 저렴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